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hc, 가맹점주 요구에 치킨 가격 2000원 인상
최홍기 기자
2021.12.13 10:47:39
"수익성 악화 우려하는 점주들 상황 반영"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2013년 독자 경영 후 8년 만에 첫 가격 인상에 나섰다.


bhc치킨은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최대 20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은 지난 7일 전국 가맹점 협의회와의 회의 중 가맹점의 강력한 요청으로 인해 시작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현재 매장에서 체감하고 있는 인건비와 배달료 상승, 배달앱 이용 증가에 따른 수수료 부담, 임대료 상승, 원부자재 인상 등으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이 지속될 것을 감안해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주요 제품으로 '해바라기 후라이드'는 종전 1만 5000원에서 1만 7000원으로 인상된다. 제품 수급 등의 이유로 부분육 메뉴도 최대 2000원 인상된다. '뿌링클 콤보', '골드킹 콤보' 등 콤보류와 '레드킹 윙', '맛초킹 윙'과 같은 윙류도 2만원으로 2000원 인상된다.


bhc치킨 관계자는 "인건비 상승, 배달앱 수수료 부담, 원부자재 인상 등의 외부적인 요인으로 수익성 악화를 우려하는 점주들 상황에 공감했다"며 "점주와의 상생은 물론, bhc치킨이 고수해 온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고객들에게 지속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가격 인상을 단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아한청년들-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료 협상 합의 '닭값 인상' bhc, 본사-가맹점 성장불균형 해소하나 bhc, 수제맥주 사업 '기웃' BBQ "당분간 가격 인상 없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