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위메이드, 프로젝트SA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外
석주민 기자
2021.12.13 16:50:1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3일 16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위메이드, 프로젝트SA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라이트컨의 '프로젝트 SA'의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로젝트SA는 수집형 RPG와 TCG(트레이딩 카드게임)가 결합된 블록체인 게임으로 이용자간 NFT 거래가 가능하다. 라이트컨은 이번 온보딩 계약 체결을 통해 위믹스의 블록체인 이코노미가 적용된 P2E(플레이 투 언,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 환경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재명, "확률형 아이템 문제, 자율규제로 해결 어렵다"

관련기사 more
노드 참여에서 자체 비즈니스로 확대 네오플라이·메타라마 통한 투트랙 전략 상장 거래소 늘리는 위믹스...해외 거래소 진출 분주한 발걸음 위메이드, 클로버게임즈와 위믹스 플랫폼 MOU 체결 外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확률형 아이템 문제에 대해 자율규제 한계를 지적했다. 이 후보는 지난 12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이재명 갤러리'에서 확률형 아이템 문제에 대해 "게임업계의 자율규제로는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워 보입니다"라고 말했다. 이 후보의 커뮤니티 글은 확률형 아이템 문제를 지적하는 갤러리 회원의 의견에 남긴 답변이었다. 이 후보는 확률형 아이템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책으로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기능 강화를 제시했다. 이 후보가 제시한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기능 강화는 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한 '콘텐츠산업 진흥법 개정안'을 주요 골자로 한다. 해당 개정안에서는 기존 위원회 업무에 집단분쟁조정과 직권조정결정 기능, 강제성 있는 중재 기능까지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전환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를 무료 서비스로 전환한다. 크래프톤은 2022년 1월 12일부터 배틀그라운드를 PC와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엑서 무료 전환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의 무료 전환 소식은 지난 9일 미국 LA에서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1'에서 관련 소식이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사전 예약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신규 이용자에게 기념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유료 버전 이용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전용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념 특전 팩'이 제공된다.



네오위즈, P2E 게임 2종 티징 사이프 오픈


네오위즈가 자사의 P2E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의 티징 사이트(예고 사이트)를 지난 10일 오픈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는 네오위즈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을 기반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두 게임은 이용자가 게음을 하며 코인을 획득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내년 3월 정식 출시 예정이고 브라운더스트는 내년 2분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