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H 필룩스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김진욱 기자
2021.12.13 17:30:1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3일 17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우근(왼쪽) KH 필룩스 대표가 지난 10일 진행된 '2021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식'에서 윤성천(오른쪽) 문체부 예술정책관으로부터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서를 받고 있다. (출처=KH 필룩스)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KH 필룩스(대표 한우근)가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KH 필룩스는 지난 10일 문화예술의 가치에 공감하고 후원을 모범적으로 수행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하는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2018~2020년 3년간 문화예술후원을 지속적으로 해왔는지, 문화 예술 지원 운영체계와 조직 구성 등을 심사한 결과다.


KH 필룩스는 한국메세나협회 회원사로 매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메세나 매칭펀드에 참여해 시각예술단체와 공연단체를 지원해왔다. 또한 2004년에는 국내 유일의 조명박물관을 설립했다. 박물관 안에 소극장을 만들어 전시, 공연, 체험,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관련기사 more
KH그룹 블루나눔재단, 스포츠 꿈나무에게 장학금 전달 KH E&T, 알펜시아 개발 소식에 강세 그랜드하얏트호텔 주차장 부지, 2000억에 매각 KH필룩스 "실적 청신호…전기차 등 신사업 확대"

이외에도 KH 필룩스는 '빛공해사진 UCC공모전'을 2005년부터 개최해왔으며 '필룩스 라이트아트 페스티벌'을 2008년부터 개최해왔다. 2005년부터는 '5월 5일 빛나는 어린이축제'와 같은 가족이 중심이 되는 문화예술축제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팍스넷뉴스와의 통화에서 필룩스 측은 "이번 시상은 꾸준하게 문화 예술계를 후원해온 결과물"이라며 "KH 그룹이 전자부품, 게임 개발,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큼 예술계는 물론 사회 전반에서 건강한 기업으로 자리를 잡아가겠다"라고 밝혔다.


한우근 KH 필룩스 대표는 "향후 조명박물관을 통해 전통조명문화의 복원과 고찰은 물론, 시각예술작가들과의 다양한 작업, 빛과 조명을 주제로 하는 의미 있는 창작 공연의 발굴을 하겠다"며 "우리 사회를 보다 아름답게 하는 문화예술의 영향력을 확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구체적인 문화 예술 지원안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