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구본준 회장, LG 지분 절반 블록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14 08:24:0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4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본준 회장, LG 지분 절반 블록딜 [주요언론]

구본준 회장은 13일 장마감 이후 보유 중인 LG 지분 657만 주를 블록딜로 매각하기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거래 대상은 LG 보통주 657만 주로, 할인율은 5.2~8.2%로 책정됐다. 이날 LG 종가(8만6900원)를 반영할 때 주당 7만9800~8만2400원 사이에서 매각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고려한 매각 규모는 최대 5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증권사는 승진·운용사는 교체···동학개미가 'CEO 운명' 갈랐다 [서울경제]

올해 주요 증권사들이 역대급 실적을 잇따라 달성하는 가운데 호실적을 이끌었던 CEO들의 승진과 유임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이현 키움증권 대표는 다우키움그룹 부회장으로 승진했고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은 박현주 그룹 회장과 동등한 '회장' 직위로 승진했다. 반면 자산운용 업계에서는 이미 CEO 교체 바람이 부는 등 쇄신에 방점을 찍었다.


현대오일뱅크, 내년 상반기 IPO 예약 [주요언론]

현대오일뱅크는 13일 거래소에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했다. 이르면 내년 2월 경 심사 결과가 나오는데 올해 실적을 가지고 3~4월 중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면 상반기 증시에 입성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IB업계가 보는 현대오일뱅크의 상장 몸값은 10조 원에 달한다.


증권사 과징금 엄포 후 도로 집어넣는 금감원 [매일경제]

금융감독원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시장조성자로 활동하는 증권사 9곳에 부과했던 역대급 과징금을 취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이 과징금 부과를 예고했다가 취소하는 건 이례적인 일이다.


현대차 R&D·디자인 수장 비어만·슈라이어 물러날 듯 [주요언론]

현대자동차그룹의 알버트 비어만 연구개발본부장(사장)과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경영담당 사장이 올해 말 현대차그룹 인사에서 퇴진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혔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은 15~17일 또는 다음주 초에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연말 인사를 단행할 전망이다. 부사장과 전무, 상무 등 상대적으로 젊은 임원들 중에서 대폭 물갈이가 이뤄질 가능성도 작지 않다. 

관련기사 more

실손보험료 인상 안내문 이번 주 통지…당국 제동 '변수' [주요언론]

보험업계에 따르면 주요 손해보험사들은 이번 주부터 실손보험 갱신 대상 고객에게 보험료 인상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주 내로 금융당국과 협의를 통해 최종 인상 폭이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보험업계는 올해 실손보험 적자규모가 3조원에 달하는 상황에서 보험료가 20% 이상 올라야 한다는 입장이다.


카카오페이, 경영진 지분 매각에 이틀째 약세…"고평가 우려" [주요언론]

카카오페이가 지난 10일 이후 2거래일 연속 하락세다. 코스피200 편입 이후 공매도가 허용된 가운데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이 보유 지분을 대량 매각했다는 소식도 악재로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류영준 대표가 보유 주식 23만주를 주당 20만4017원에 매각했고 나호열 기술총괄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3만5800주), 신원근 기업전략총괄 최고책임자(3만주), 이지홍 브랜드총괄 부사장(3만주), 이진 사업총괄 부사장(7만5193주), 장기주 경영기획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3만주), 전현성 경영지원실장(5000주), 이승효 서비스 총괄 부사장(5000주) 등도 보유 주식을 매각했다.


전세 쌓이는 서울…16개월 만에 '최다' [주요언론]

서울 아파트 전세 매물이 지난해 8월 이후 1년4개월 만에 최다를 기록했다. 작년 7월 말 전·월세상한제, 계약갱신청구권제 등 새 임대차법 시행 후 이어진 전세난으로 가격이 크게 오른 상황에서 대출이 막힌 영향이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전세 대목인데도 대치동과 목동에선 전세 매물이 쌓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