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자산운용, ESG 활동 본격 시동
범찬희 기자
2021.12.14 14:24:33
ESG 위원회 설치, 내년 ESG 펀드 출시 준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현대자산운용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프로세스 구축에 시동을 걸고 나섰다.


14일 현대자산운용에 따르면 내년 초를 목표로 ESG 펀드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주식과 채권 등 기존의 전통자산에 ESG를 반영한 투자 전략과 리서치를 더해 전반적인 운용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다.


이에 앞서 현대자산운용은 지난 6월 ESG 도입 추진 계획에 따라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 한국ESG연구소와 계약을 맺었다. 현재는 사내 ESG 거버넌스와 ESG 투자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단계별 업무를 진행 중이다.


ESG 거버넌스 구축 과정의 하나로 최근에는 'ESG 투자의 이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기도 했다. 당초 최고 책임자급인 C-level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연이었으나 참석 대상을 전 임직원으로 확대했다. ESG에 대한 전사적인 이해도 제고가 필요하다는 경영진의 판단에서다.

관련기사 more
현대운용, 덕평CJ물류센터 개발 프로젝트 순항 순항하던 현대자산운용, 적자 전환 이유는? KB운용, ESG 경영원칙·수탁자 책임활동 지침 마련 ESG 바람타고 '주주행동' 팔 걷은 운용업계

현대자산운용의 ESG 경영활동은 모회사인 무궁화신탁의 ESG 경영과 연계해 실시할 예정이다. 무궁화신탁은 지난 7월 부동산신탁사로서는 최초로 ESG 위원회와 규정을 신설했다. '지속 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Leading 부동산 금융그룹이라는 비전' 선포와 함께 이를 실천하기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선포했다. ESG 위원회는 포스코 그룹 회장을 역임한 정준양 위원장을 중심으로 이순우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등 업계 안팎의 명망 있는 인사들로 구성됐다.


현대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 이희주 상무는 "국민연금을 비롯한 주요 연기금의 ESG 평가체계 구축과 수탁자 책임에 관한 원칙(스튜어드십 코드)을 도입하며 자산운용사에 요구되는 ESG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ESG 도입으로 현대자산운용의 책임 투자를 더욱 강화하고 상품 포트폴리오 또한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