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오미크론·FOMC 앞에서 무너진 코스피, 3000선 못지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14 17:40:4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14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오미크론·FOMC 앞에서 무너진 코스피, 3000선 못 지켰다 [주요언론]

14일 코스피는 전일대비 13.71포인트(0.46%) 하락한 2987.95로 장을 마쳤다. 종가가 3000선 아래로 후퇴한 건 지난 8일(3001.80) 이후 4거래일 만이다. FOMC(연방시장공개위원회)를 앞두고 경계 심리가 확산되고 있는 데다 영국에서 오미크론 감염 첫 사망자가 나왔단 소식이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606억원, 1992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렸다. 개인만 나홀로 5133억원을 순매수했다.

NHN, 내년 커머스·클라우드 등 자회사 상장 추진 [전자신문]

NHN이 내년부터 계열사 기업공개(IPO) 추진에 속도를 낸다. NHN커머스에 이어 NHN글로벌, NHN플레이아트, 올해 신규 설립한 NHN두레이까지 2~3년 내 줄이어 상장시킨다는 계획이다. NHN은 지난 2013년 네이버에서 분리돼 나온 뒤 계열사 IPO에 나선 적이 없었다. NHN커머스(구 NHN고도)는 이미 상장 주관사로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포함된 주관단을 구성했고 실무 작업에 돌입했다. 


'미술품 경매 1위' 케이옥션, 내년 1월 코스닥 입성 [서울경제]

국내 미술품 경매 시장 점유율 1위인 케이옥션은 14일 기업공개(IPO)를 통해 160만 주를 공모한다고 공시했다. 주당 공모가는 1만 7,000~2만 원으로 최대 320억 원을 증시에서 조달한다. 다음 달 6~7일 기관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1월 12~13일 일반 투자자 청약을 실시한다. 상장 주관사는 신영증권이다.


한은 금통위 6명 중 5명 "추가 금리 인상해야" [주요언론]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지난달 기준금리를 0.75%에서 1.0%로 0.25% 포인트 인상한 가운데 추가 기준금리 인상이 필요하다는 매파(통화 긴축 선호) 의견이 다수 나왔다. 이주열 총재를 제외한 금통위원 6명 중 5명이 기준금리를 추가적으로 인상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위해 내년 1월 기준금리를 추가 인상할 것이라는 기존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美 금리인상 우려에 급락하는 비트코인...어디까지 떨어지나 [파이낸셜뉴스]

미국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경계심이 짙어지며 가상자산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최근 경기 활성화를 의미하는 지표들이 잇따라 발표되며 미 금융당국이 긴축기조로 돌아서는 속도가 빨라질 것이라는 우려 때문으로 해석된다.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며 기관투자자들이 변동성이 높은 가상자산부터 우선적으로 처분하고 있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저축은행중앙회장직, 이번에도 '관피아'?

뷰노는 삼성, 루닛은 GE…의료AI, 대기업과 '맞손' [한국경제TV]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술특례 상장에 성공한 의료AI 기업들이 대기업을 통해 계약을 늘리고 교육, 보안 등 비의료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을 내비치고 있다. 뷰노는 올 하반기 삼성전자, LG전자의 디지털 엑스레이 제품에 AI솔루션을 탑재하는 등 대기업과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매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루닛은 올해 일본 후지필름과 손잡고 아시아 지역 매출이 크게 늘었다.


내년 저신용·서민들 돈줄 더 마른다…"저축은행 가계대출 증가율 14.8% 이내로" [매일경제]

금융위원회와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주요 저축은행의 내년 가계대출 증가율 목표치로 14.8% 수준을 잠정 제시했다. 올해 가이드라인이 21%인 점을 감안하면 대폭 강화한 셈이다. 금융당국은 가계대출 총량 규제에 저신용·서민들의 중금리 대출이나 햇살론 등 정책서민금융 상품 등 실수요 대출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반영할 것인가를 두고 업계 안팎의 의견을 듣고 최종 조율 작업을 벌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