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푸드빌, 'RMR 사업' 캐시카우로 키운다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15 09:47:22

◆CJ푸드빌, 'RMR 사업' 캐시카우로 키운다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푸드빌이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사업 확대 가속화에 나선다. CJ푸드빌은 15일 을지로 본사에서 간편식 전문 제조 기업인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와 업무 협약을 맺고 1인용 스테이크, 파스타 등 싱글 이코노미 트렌드를 반영한 레스토랑 간편식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2년에는 전년 대비 300% 이상으로 매출 규모를 키우며 퀀텀점프의 원년으로 삼고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RMR은 레스토랑 레시피를 기반으로 만든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제품을 뜻한다.


◆배민, D2D 로봇배달 개시


관련기사 more
프레시지 IPO, '없던 일' 된 이유 '수익성 강화' CJ푸드빌, 실탄도 '자체 조달' "화덕피자를 집에서"…오뚜기의 고급화 바람 현대렌탈케어, 프리미엄 유통망 확대 外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수원 광교의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 '광교 앨리웨이'에서 자율주행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를 활용한 D2D(Door to Door)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D2D 로봇배달 서비스는 지난해 8월부터 광교 앨리웨이에서 1년 넘게 진행해온 실외 배달로봇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배민은 아파트 1000여 세대에 각각 QR코드를 부여해 배달로봇이 각 세대의 위치를 인식하도록 했다. 로봇은 배달 접수 후 세대 위치, 동 호수를 인식하고 사전에 입력된 경로에 따라 이동하며 배달을 수행한다.


◆농심, 비건 레스토랑 운영



농심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음식만 제공하는 비건 레스토랑 운영에 나선다. 농심은 자사 대체육 브랜드의 이름을 딴 '베지가든 레스토랑'을 내년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지가든 레스토랑에서는 농심이 그간 베지가든 제품을 만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 전문 셰프와 함께 개발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푸드, 롯데마트 잠실점에 Chefood LAB 오픈



롯데푸드는 롯데마트 잠실점에 Chefood LAB(쉐푸드 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푸드의 HMR 브랜드인 Chefood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샵이다. Chefood LAB에서는 매장의 셰프가 Chefood 제품을 활용해 SNS 등에서 화제가 된 이색 메뉴를 조리해 준다. 한편 롯데푸드는 930억원을 투자해 올해 4월 김천공장의 HMR라인을 새롭게 증축했다. 롯데푸드는 앞으로 Chefood LAB을 통해 제품 체험, 고객 소통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BGF CU, 가맹점 수익 상생안 발표



편의점 CU가 가맹점의 경쟁력 및 수익성 제고를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2022년 상생안을 발표했다. CU의 이번 상생안은 기존 단순 비용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가맹점의 실질적인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원 제도로 개편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점포 경쟁력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이다. 새롭게 바뀐 2022년 상생안은 ▲상품 발주 지원 확대(폐기 지원금↑) ▲신상품 도입 지원금 신설 ▲운영력 인센티브 도입을 골자로 매출 성장 동력을 불어넣고 가맹점주 복지 혜택까지 강화한 포괄적인 지원책들이 포함됐다. 특히, 내년부터는 그동안 상권 특성상 24시간 운영을 하지 못했던 점포 등을 포함한 모든 점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편적 지원으로 확대된다.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9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9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패션 브랜드 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탐험의 가치와 아웃도어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소비자 연계 활동을 전개해왔다는 설명이다. 노스페이스는 '2021 대한민국 100 브랜드' 외에도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아웃도어 부문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와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각각 아웃도어 부문 8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오뚜기, 한정판 '산타컵스프 포타주' 출시



오뚜기가 올 겨울 추위를 녹여줄 '산타컵스프 포타주'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가 1970년 출시한 '산타스프'의 맛을 컵스프로 구현한 것으로, 지난해 '오뚜기스프'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선보인 '산타컵스프'의 후속 제품이다. 제품명은 걸쭉한 프랑스식 스프를 의미하는 '포타주(potage)'에서 따왔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곤약 HMR' 3종 출시



동원홈푸드의 소스·HMR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이 100kcal 이하로 열량을 낮춘 '곤약 HMR' 3종(곤약죽 닭가슴살&두부, 곤약리조또 스파이시 토마토&닭가슴살, 곤약리조또 트러플&버섯)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곤약 HMR' 3종은 쌀 대신 곤약을 넣어 열량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비비드키친은 현미찹쌀, 율무, 찰보리, 수수 등 각종 곡물에 제품별로 국산 닭가슴살, 토마토, 버섯을 더해 균형 잡힌 영양은 물론 풍부한 맛과 식감을 담았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