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폴바셋, ESG 강화 위해 한솔제지와 협력
최재민 기자
2021.12.16 15:20:29
친환경 종이컵 '테라바스' 도입 위한 MOU 체결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폴바셋이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커피전문점 최초로 전 매장에 친환경 종이컵을 도입한다.


폴바셋은 15일 한솔제지와 'ESG 경영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와 한솔제지 한철규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친환경 패키지 개발 및 신사업 추진에 관해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폴바셋은 내년 1월까지 테이크아웃 종이컵과 일회용 제품을 한솔제지에서 개발한 친환경 종이용기인 '테라바스(Terravas)'로 교체한다.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은 테라바스는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에틸렌(PE)을 코팅하지 않아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이다.


폴바셋은 콩기름 잉크로 로고를 인쇄한 테라바스를 전 매장에서 사용할 예정이며, 커피를 추출하고 남은 커피박을 타일이나 트레이(쟁반) 등으로 활용하는 친환경 활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외 매장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 물티슈 역시 친환경 종이 제품으로 변경을 계획하고 있다.


폴바셋 관계자는 "지난 10월 종이 빨대를 전면 도입하고 빨대 없이 음용할 수 있는 뚜껑을 도입하는 등 플라스틱 줄이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2025년까지는 종이 리드, 드립백 및 원두 패키지를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로 전환해 ESG 경영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솔제지, 포장재 B2B 스타트업과 손잡은 이유 커피전문점, '우유값 인상'에 가격 인상? 폴바셋, 제주도 진출 外 폴바셋, '넛 크래커' 신세…"스페셜티브랜드 진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