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디앤디플랫폼리츠, 주당 81.7원 배당금 연내 지급
권녕찬 기자
2021.12.17 13:05:48
내년 신축 물류 '백암2센터' 편입도…SK디앤디 등 3자 파트너십 '공고'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디앤디인베스트먼트의 첫 상장 리츠(REITs·부동산간접투자회사)인 디앤디플랫폼리츠가 연내 배당금을 지급하고 내년 추가 자산을 편입키로 결의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앤디인베스트먼트는 부동산개발기업 SK디앤디(SK D&D)의 자산운용 자회사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이날 오전 SK케미칼 사옥 그리움홀에서 개최한 주주총회를 통해 이 같이 결정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주당 81.7원의 배당금을 지급키로 결정했다. 실제 투자 기간을 고려한 연 환산 기준으로는 공모가 5000원 대비 7.2%의 배당률이다. 기존 사업 계획(6.8%) 대비 초과 달성한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주주 이익 실현을 위해 연내 배당을 목표로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현금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추가 자산 편입 계획도 밝혔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상장 후 첫 번째 추가 자산으로 경기 용인시 백암면에 위치한 연면적 1만3000평 규모의 신축 물류센터를 편입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에 SK디앤디가 개발해 편입한 백암1센터 인접 부지의 두 번째 물류센터다. 본 자산 편입 후 디앤디플랫폼리츠의 총 자산운용 규모는 8799억이다.


추가 자산으로 편입 예정인 용인시 소재 신축 물류센터 '백암2센터'. 사진=SK디앤디

추가 자산으로 편입하는 백암2센터는 상장 리츠에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SK디앤디와의 동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자산이다. 또 장기 임차인이 확보돼 있어 우량 자산으로 꼽힌다. 이 물류센터에는 SK디앤디와 네이버가 투자하고 있는 물류 풀필먼트(물류관리) 기업인 파스토(FASSTO)가 10년간 책임임차를 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more
디앤디플랫폼리츠, 용인 파소토 물류센터 인수 공평동 오피스 개발사업 입찰에 SK디앤디 참전 김도현 SK디앤디 총괄사장, 대표이사 선임 DDISSHQ 리츠 자라홈빌딩 매각···3년만에 해산

파스토는 스타트업 최초로 국토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당일배송, 오늘출발, 새벽배송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SK디앤디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현재 보유한 자산의 추가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최호중 디앤디플랫폼리츠 대표는 "디앤디플랫폼리츠-SK디앤디-파스토의 전략적 협력 관계는 기존의 이커머스 기업, 3PL업체 중심의 산업 구도에서 벗어나 물류 산업을 성장시킬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그러면서 "배당금을 비롯해 투자자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삼아 사업 계획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앤디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국내 최초의 멀티섹터 리츠인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지난 8월 상장했다. 국내외 381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총 21조원 규모의 투자금이 몰렸다. SK디앤디의 스폰서 투자 및 지속적인 우량자산 편입이 예상되는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안정적인 산업인 오피스와 성장 산업인 물류 섹터 프라임 자산을 모두 갖췄다. 기초 자산으로 영등포 소재 오피스 세미콜론 문래, 용인 소재 백암 파스토 1센터, 일본 아마존 물류센터 등 국내외 3개 자산에 투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