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농협손보, 새 대표에 '농협맨' 최문섭 본부장
한보라 기자
2021.12.17 16:26:21
중앙회·은행 모두 거친 최적임자 평가
최문섭 농협중앙회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 본부장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17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최문섭(58) 농협중앙회 상호금융사업지원본부 본부장(상무)을 차기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에 내정했다. 


정통 '농협맨'인 최 신임대표는 경북 출신으로 경북대 농업경제학과 학사, 물류경영학과 석사를 마친 뒤 1991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했다. 이후 경주환경농업교육원장, 회원종합지원부장을 비롯해 농협은행 안강지점장, 농협경제지주 사업지원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상호금융, 지도·경제사업, 영업현장을 두루 섭렵했다.


농협손보는 농·축협 영업비중이 높아 조합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런 측면에서 최 내정자는 앞서부터 다양한 근무경력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농협손보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지난달 12일 경영승계절차를 개시한 뒤 경영능력, 리더십, 영업력 등 종합적인 부문을 살피며 차기 대표 후보군을 압축해왔다"며 "최문석 신임 대표이사는 오는 23일 농협손보 임추위 등을 거쳐 28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 "폭설 피해 농가 지원" 권준학 농협은행장 "초혁신 디지털 뱅크 도약" '정통 농협맨' 최문섭 농협손보 대표 취임 농협손보, '반기'만에 연간 순익 넘어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