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모레퍼시픽, 박종만·이동순 부사장 승진
엄주연 기자
2021.12.20 16:59:49
2022년 임원 인사 단행
박종만 디지털전략 유닛장(왼쪽) , 이동순 SCM 유닛장(오른쪽)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유닛장인 박종만 전무와 SCM(공급망관리) 유닛장인 이동순 전무를 각각 부사장에 승진 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박종만 신임 부사장은 2018년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유닛 신설 당시 합류해 디지털 전략과 이커머스 등 디지털 전반을 총괄해 왔다. 그의 승진은 수년째 계속해 온 전사 차원의 디지털 대전환을 가속하고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이커머스의 도약을 위한 조치다.


이동순 부사장은 1989년 입사해 30여년 동안 포장재 개발을 포함한 고품질 제품 생산에 크게 기여했다. 그룹은 초격차 글로벌 톱 SCM을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보건 관리의 혁신을 추진하는데 이 부사장이 적임자라고 판단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외부 인사도 영입했다. 설화수 마케팅 디비전장에 선임된 정가윤 상무는 P&G에서 마케팅 부서를 이끈 바 있다. 

관련기사 more
아모레퍼시픽, 데일리뷰티도 이젠 '고급화' 아모레G, 체질개선 효과 빛 봤다 서경배 아모레 회장 "새 시대 '뉴 뷰티' 선보이자" 설화수, 다시 아모레퍼시픽 '선봉장' 되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디지털과 공급망, 안전보건 부문의 역량을 한층 높일 계획"이라며 "고객 중심 브랜드 컴퍼니로의 변화를 도모하고 지속 성장을 이끌어내 글로벌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

 

◇부사장 승진

▲디지털전략 유닛장 박종만 ▲SCM 유닛장 이동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