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바이오에피스,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21 11:41:58

◆삼성바이오에피스,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창사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투명한 경영 성과 공개 및 소통 강화를 위한 것으로 ESG(환경: Environment,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 계획 등을 다루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중요성 평가를 실시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선정 및 평가', '제품 책임 및 안전성 강화', '환경관리 강화'를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


◆펩트론, 연골무형성증 치료제 개발 정부과제 선정



펩트론의 펩타이드 신약개발 프로젝트인 연골무형성증 치료제가 정부로부터 국가신약개발사업(KDDF) 과제로 선정됐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가 지원하는 범부처 국가 R&D 사업으로, 펩트론은 IND(임상시험계획) 승인에 필요한 비임상시험의 연구개발비를 지원 받게 된다. 펩트론이 개발한 신약 후보물질 PT-CNP021은 사이클릭 펩타이드 약효증강기술이 적용된 물질로 동물실험에서 몸통 및 꼬리의 성장을 40% 이상 증가시키는 효과가 나타났으며 경쟁 약물인 복스조고 대비 타깃 친화도 10배, 반감기 5배 이상의 우수한 효능이 확인됐다. 

관련기사 more
보톡스 허가취소 휴젤, '인수합병' 영향 없었다 "보툴렉스 생산·판매 가능"…법원, 휴젤 손 들어줬다 펩트론, EMA 오송공장 현장실사 완료 外 삼다수 잡은 광동제약...제약업은?

◆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비보존이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선정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비보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0개 선정기업 중, 화학·신소재 분야에 포함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함께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금융부문과 산업부문의 적극적 협업체계를 마련하고자 3년간 1000개의 혁신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휴온스글로벌, 판교 신사옥에 '동행관' 개관


휴온스그룹의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경기도 성남 판교 신사옥에 그룹의 역사와 철학을 담아낸 특별한 전시 공간 '동행관'을 개관했다고 21일 밝혔다. 동행관은 1965년 광명약품공업사(휴온스글로벌 전신) 창립 이래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미션을 수행하며, 중소 제약회사에서 헬스케어 그룹으로 성장해온 휴온스그룹의 발자취와 경영철학, 주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공간이다.


◆휴젤, HA필러 브랜드 '더채움' 신규 광고 영상 온에어  



휴젤이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신규 광고 영상 2종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이번 광고 영상은 '필러, 더 체크하세요!'를 주제로 '고민 편'과 '처음 편' 2종으로 제작됐다. HA필러 시술이 처음이거나 또는 시술을 앞둔 소비자들이라면 시술 전 고려해야 할 제품의 안전성과 지속성을 '자연스러움', '오래오래' 등의 키워드를 활용해 직관적이고 임팩트 있게 풀어냈다.


◆광동제약, 업계 최초 e스포츠 선수단 간판 된다


광동제약은 지난 20일 오후 2시 서울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e스포츠 선수단 '광동 프릭스'의 네이밍 스폰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와 아프리카 프릭스 채정원 대표가 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리그 진출 경력의 e스포츠 선수단 '아프리카 프릭스'와 네이밍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네이밍 스폰서 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 '아프리카 프릭스'로 운영되던 선수단은 '광동 프릭스'로 명칭을 변경하게 된다. e스포츠 선수단 이름에 제약사명이 포함된 사례로는 국내 최초다. 광동제약에는 계약 내용에 따라 향후 3년간 '광동 프릭스'의 통합 타이틀(네이밍)스폰서 지위가 부여된다. 선수단 유니폼과 경기장 등에 기업 및 브랜드 로고가 노출되며, 광고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할 예정이다. 


◆씨젠, 전세기에 280만명분 진단시약 실어 유럽 보냈다



유럽의 코로나19 재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이 지난 19일 전세기를 통해 280만명분의 코로나19 진단시약을 유럽에 보냈다고 밝혔다. 이번 전세기는 코로나19 진단시약과 관련 소모품만 운송한다. 지난 19일 오후 인천을 출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을 거쳐 이탈리아, 스페인, 벨기에, 체코, 리투아니아 등 5개국에 각각 필요한 물량이 배송된다. 탑재된 진단시약은 약 280만명이 검사받을 수 있는 양이다. 


◆에이비엘바이오, 면역항암 이중항체 국가신약개발사업 과제 선정


에이비엘바이오는 면역항암 이중항체 후보물질 ABL501이 정부의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임상개발 과제로 선정돼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의 과제로 선정된 ABL501은 협약에 따라 2021년 11월부터 24개월 간 임상1상 진행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에이비엘바이오는 이번 과제를 통해 ABL501의 단독용량증량시험(1a상)과 병용증량시험(1b상)을 완료하고, 2023년 임상2상 시험계획서(IND) 신청 등의 단계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고함량 비타민C와, D 복합제 '엘리나C'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면역력 향상이 필요하다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고함량 비타민C와, 비타민D 복합제 '엘리나C'를 출시했다. 엘리나C는 자극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최적 용량의 비타민C 2,000mg과 성인 기준 1일 충분섭취량으로 결핍 증상 없이 뼈 건강 관리가 가능한 수준의 비타민D 400IU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에너지솔루션
WM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