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닥, 2022년 블록체인 파트너십 전략 발표
김가영 기자
2021.12.21 15:19:22
"다양한 협력 통해 가산유동화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플랫폼 제공"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는 내년도 NFT 기반 사업 추진 및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 및 운용을 위한 블록체인 생태계 파트너십 전략을 발표했다.


에이치닥은 먼저 내년도 NFT 기반 사업을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류에 관심이 높은 중동 시장을 대상으로 현지 유수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한류 연예인 IP 기반 콘텐츠 개발 및 마켓플레이스 공동 구축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에이치닥은 올해 국내 기업들과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스테이블코인 발행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자사의 스테이블코인을 이용하는 결제옵션 및 아톨로(Atolo)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결제 시스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에이치닥은 사업 확장을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베이커리 브랜드 삼송비엔씨와 블록체인 기반 유통 이력 관리 플랫폼 및 페이먼트 서비스 구축을 위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국내 인기 에니메이션 라바의 IP를 보유한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애니버스와 NFT의 발행과 유통,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라이즌 메인넷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콘텐츠 중심의 NFT 생태계 확장 및 대표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 메인넷 라이즌 매그너스 업그레이드 에이치닥, 2022년 로드맵 발표 에이치닥, '아톨로' 리브랜딩 에이치닥,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서비스 구축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