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진중공업, HJ중공업으로 새 출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22 11:03:17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2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진중공업, HJ중공업으로 새 출발[주요언론]

한진중공업이 32년 만에 회사 이름을 'HJ중공업'으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 한진중공업은 22일 서울 남영동 사옥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HJ중공업(영문 사명 HJSC)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정관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진중공업은 기존 사명의 상표권을 가진 한진중공업홀딩스와 상표권 사용 기한이 만료됨에 따라 사명 변경을 추진해 왔다.

NH투자증권, 조직개편…영업채널 전문화[주요언론]

NH투자증권은 영업 채널별 서비스를 전문화하고 성장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리테일 부문은 영업 채널을 PB(프리미어블루), WM(자산관리), Namuh(나무) 등 3개 채널로 전문화했다. 기업금융(IB) 사업부는 인수합병(M&A) 자문 조직을 확대하고자 IB1사업부 내에 어드바이저리 본부를 신설했다.


하도급업체 기술자료 비밀유지계약 맺어야[주요언론]

내년 2월부터 원사업자가 하도급업체(수급사업자)로부터 기술자료를 받을 때 비밀유지계약을 맺지 않으면 과징금을 부과받을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3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하도급법 위반사업자에 대한 과징금 부과기준에 관한 고시 개정안'을 행정 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는 대기업의 중소기업 기술 탈취를 막기 위한 방안이다. 


기아·현대차 등 6개사 3만4천대 리콜[주요언론]

토교통부는 기아, 현대차, 한국토요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스텔란티스코리아, 포르쉐코리아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총 13개 차종 3만4639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밝혔다. 기아에서 제작·판매한 카렌스 1만8944대는 LPG 연료펌프 내부의 연료를 공급·차단하는 밸브 제조 불량, 현대차에서 제작·판매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1만4616대는 엔진 내부의 일부 부품 마모 등 손상이 확인됐다.


10개월만에 명품 쇼핑 앱 사용자 3배 급증[주요언론]

올해 명품 쇼핑 앱 이용자가 3배로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분석한 결과 지난달 명품 쇼핑 앱 사용자는 135만8484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1월 사용자수 43만6천579명의 3.1배 수준이다. 주요 앱 중 '발란'과 '트렌비'는 1월 대비 11월 사용자 수 증가율이 각각 596%, 580%에 달했다.


내년 관세품목분류체계 5년만에 개정[주요언론]

관세청은 내년 관세품목분류체계(HS)가 5년 만에 개정된다고 밝혔다. 관세품목분류는 세계관세기구(WCO)가 관세 부과와 무역 통계 작성 등을 목적으로 작성하는 상품 분류 코드다. 이번에는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 제품인 '평판디스플레이 모듈' 부호가 신설됨에 따라 향후 외국 세관에서 발생하는 품목분류 분쟁을 막을 수 있을 전망이라고 관세청은 내다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1월 주식 발행액 전달보다 22% 줄었다 外 서울 원룸 전세 1.6억…최저임금 7년6개월치 外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유럽서 긴급사용 승인 外 당정 "내년 보유세 산정시 올해 공시가 적용 검토"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