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 임직원 특별격려금 200% 지급
설동협 기자
2021.12.22 14:29:26
연말연시 내수진작 및 경기 활성화 기여 기대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삼성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위기 극복에 헌신해 온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특별격려금을 지급한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 삼성 관계사는 각 회사 상황에 따라 임직원들에게 상여기초금의 최대 200%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삼성에 따르면 이번 특별격려금 지급은 글로벌 경쟁 심화로 악화된 경영 환경 속에서도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위로 및 격려 차원이다.


또한 회사와 임직원이 서로 격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 미래를 향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 나가자는 뜻도 담았다는 게 삼성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매각한 한남동 부지, 6개월째 '텅' 삼성전자, 속도 2배 빠른 SSD 개발...내년 초 양산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개인 맞춤형 기술 구현" 부회장급 사업지원TF…'뉴삼성' 컨트롤타워 힘 싣는다

특히, 임원들은 이번에 지급되는 격려금 10%를 자발적으로 기부, 나눔 실천에 앞장서기로 했다. 삼성은 "이번에 지급되는 특별격려금은 연말연시 내수 진작 및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특별상여금과 별도로 최대 월 기본급의 100%를 주는 목표달성장려금(TAI)을 이달 지급한다. 1년에 한 번 지급하는 초과이익성과금(OPI)도 다음 달 지급할 예정이다. DS 반도체 부문은 연봉의 최대 50%, 모바일과 가전을 합친 DX 부문은 사업부별로 연봉의 30~50% 수준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