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강성부 펀드' KCGI, 한진칼 지분 매각 나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22 17:17:49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2일 17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최태원 SK회장 '실트론 사건' 과징금 16억원[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SK실트론 지분을 인수한 것은 지주회사 SK㈜의 사업기회를 가로챈 것이라고 결론 내렸다. 이에 SK㈜와 최 회장에게 과징금 각 8억원씩 총 16억원을 부과했다. 공정위가 2018년 조사에 착수한 지 3년 만에 내린 결론으로 총수가 계열사의 사업 기회를 이용한 행위를 제재한 첫 사례다. 다만 선례가 없어 검찰 고발 조치가 빠졌고 과징금 수준도 낮아 '봐주기 논란'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강성부 펀드' KCGI, 한진칼 지분 매각 나선다[이데일리]

행동주의 사모펀드(PEF) 운용사 KCGI가 한진칼 지분 매각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018년 지배구조 개선을 기치로 내걸고 한진칼 지분을 매집한 지 3년만이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내 한 자산운용사는 지난달 말께 KCGI가 보유하고 있는 한진칼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펀드를 설정했다. 펀드 설정 규모는 2000억원 이상으로 수익자는 상장사들이 포함된 여러 법인으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베트남과 연간 12만t 요소 수입 협약 체결[주요언론]

정부가 내년부터 3년 동안 연간 최대 12만t(톤)의 베트남산 요소를 들여온다.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방한 중인 응우옌 홍 디엔 베트남 산업무역부 장관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한-베트남 요소공급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산업용 요소 수입량은 37만t으로, 베트남에서 내년부터 수입되는 요소는 연간 수입량의 30%에 해당한다.


내년 공시가 표준지 10.16%↑, 표준주택 7.36%↑[주요언론]

내년도 전국 표준지 공시지가가 10.16% 오른다. 올해보다는 상승폭이 소폭 낮아졌지만 2년 연속 10%대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역대급으로 오르는 것이다. 또 내년도 전국 표준 단독주택의 공시가격 상승률은 7.36%로 올해 6.80%보다 더 오른다. 과세 등 60여개의 행정 목적에 쓰이는 공시가격이 큰 폭으로 오름에 따라 국민들의 세부담이 크게 늘어나는 상황이지만 정부와 여당이 세 부담 완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어 실제 영향은 내년 3월쯤 가늠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세대출 공적 보증 축소 검토…은행 플랫폼사업 허용 고려[주요언론]

정부가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공적 보증을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빅테크'와 치열한 경쟁에 직면한 은행에 플랫폼 사업의 길을 터주는 등 업무 확대도 추진한다. 금융위원회는 22일 이런 내용을 담은 '2022년 금융정책 추진 방향'을 대통령에 보고했다. 금융위는 ▲견고한 금융안정 유지 ▲금융 역동성 제고와 금융발전 유도 ▲실물 지원 강화를 통한 경제 성장 견인 ▲포용금융 및 금융 신뢰 확대를 내년 금융정책 추진 방향으로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 임직원들에 특별 격려금 최대 200% 지급[주요언론]

삼성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특별 격려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물산 등 삼성 계열사들은 임직원들에게 기본급(상여기초금)의 최대 200%를 오는 24일 지급할 예정이다. 삼성은 "글로벌 경쟁 심화로 인해 악화된 경영 환경에서도 소임을 다해 준 임직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위로·격려를 전달하기 위한 특별 격려금"이라고 말했다.


내년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확대[주요언론]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년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신속한 피해 회복을 위해 손실보상 대상을 확대하고 이와 별개로 방역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중소기업의 경제 환경 변화 대응력 제고를 위해 사업 전환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혁신적인 벤처·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미래 신산업 분야의 창업기업 지원을 강화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