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K inno.N, 美에 6400억 원 규모 신약 기술수출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23 15:48:40

◆HK inno.N, 美에 6400억 원 규모 신약 기술수출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HK inno.N(HK 이노엔)은 23일, 미국 소화기의약품 전문 제약기업 세벨라의 자회사인 브레인트리 래보라토리스와 미국, 캐나다 시장에 대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HK inno.N은 계약금과 함께 임상/허가 및 매출 단계별로 기술료를 수령하고, 매출에 따라 로열티도 받는다. 계약 기간은 미국 내 제품 발매 후 15년이다. 아울러 미국 진출용 케이캡의 원료도 HK inno.N이 공급하는 것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총 계약규모는 6400억 원(5억 4000만 달러)규모이다.


◆비보존 제약, 희망브리지에 5억 원 상당 비타민 D '따뜻한 햇빛 기부'


비보존 제약-희망브리지 후원물품 기탁식 (왼쪽부터) 비보존 제약 박완주 사장,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은 지난 22일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후원물품 기탁식을 갖고 5억 원 상당의 비타민 D 및 칼슘 복합제 약 2만 개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임신, 수유기, 발육기, 노년기 등 전연령이 섭취 가능한 만큼 희망브리지를 통해 여러 취약 계층에 폭넓게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약품, 신약개발 권위자 배진건 박사와 KOL 온라인 세미나 진행

관련기사 more
이노엔 케이캡, 中진출 초읽기..."글로벌 진출 원년" 한미약품 표적항암제, 국가신약개발과제 선정 外 대웅그룹 부회장에 윤재춘…40대 공동대표 등판 한미약품 美 파트너, '롤론티스' 내년 초 FDA 허가신청 계획 外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이노큐어 바이오테라퓨틱스 수석 부사장 배진건 박사와 함께 KOL(Key Opinion Leader)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초청된 배 박사는 미국 쉐링프라우(schering-Plough)에서 23년간 수석 연구위원으로 지냈으며, 국내 귀국 후에는 JW 중외제약, C&C 연구소, 한독 등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도입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또 항암제 연구와 신약개발 전반에 권위자로 꼽히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배 박사는 "사람을 살리는 신약개발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신약개발연구원들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웅제약,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개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벤처 넥스아이와 면역항암제 공동 연구개발 및 중장기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스아이는 독자적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면역항암제 신약 개발에 나서고 있는 신생 바이오벤처로, 신규 면역치료 불응성 인자를 표적으로 하는 중화항체를 이용한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면역항암제 신약 NXI-101, NXI-201을 포함한 넥스아이의 파이프라인을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사랑나눔"…한미약품그룹, 10년간 552억원 기부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10여년간 552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각계 각층에 전달해오며 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이 직접 지은 경영이념인'인간존중'과 '가치창조' 실천에 매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이 기간 동안 153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한미약품은 227억원,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62억원, 한미정밀화학과 온라인팜, 한미헬스케어 등 계열사들은 110억여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특히 한미약품그룹은 회사가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2015년 말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미약품그룹은 기부뿐만 아니라,지역사회∙보건의료계∙문화예술계를 위한 지원,장학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


◆보령바이오파마, 이사회 개편 및 감사위원회 설치



백신 및 의약품 전문 기업 보령바이오파마가 23일 오전 10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를 의결했다. 보령바이오파마는 이 날 임시 주총에서 사내이사는 영업부문의 박명배 영업본부장과 경영부문의 이영 경영본부장,사외이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인 최승우,이기형,이종훈 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특히,이번 이사진 개편과 감사위원회 설치는 내년 말IPO를 앞두고 경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뤄졌으며 최승우 사외이사가 감사위원장을 맡게 됐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3중 기능성의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이너셋 구강건강 그린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노란 프로폴리스가 아닌 브라질에서 생산, 브라질 정부 공식 인증인 S.I.F를 획득한 그린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구강 내 항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식약처 고시 기준 1일 최대함량(17mg)으로 함유했으며, 아연과 셀렌을 복합 배합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항산화 기능성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