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이치닥,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서비스 구축
김가영 기자
2021.12.23 16:05:13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입증할 것"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3일 15시 5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HN(전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 테크놀로지(이하 에이치닥)는 자사가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페이먼트 서비스를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자산 기반 결제 옵션을 추가하고 평균 3%의 기존 결제 수수료를 1%로 낮춘다. 


에이치닥은 지난 9월 단말기, POS, 키오스크 전문 기업 컬쳐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장자산 기반 결제 단말기 서비스 구축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카드사 등 제 3기관에 지불하는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에이치닥은 최근 본사가 소재한 스위스 금융 관련 규제에 따라 담보금을 은행에 예치하고 은행이 보증하는 자산유동화(Asset-backed) 방식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계획을 밝혔다. 스테이블코인은 에이치닥이 개발한 블록체인 메인넷 '라이즌((RIZON)'에서 발행될 전망이다.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법정화폐 담보형이기 때문에 특정 재단이 보증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기관 관련 규제에 따라 은행이 보증하는 것으로 높은 신뢰성이 특징이다.


에이치닥에서 발행할 스테이블코인은 스위스 프랑(CHF) 및 유로화(EUR)로 담보돼 라이즌 상에 RCHF, REUR 명칭으로 발행·유통된다. RCHF와 REUR는 각각 프랑 및 유로화와 동일한 가치를 가진다. 발행된 코인은 스위스 취리히 소재 스위스 은행으로부터 관련 담보 예치금에 대한 보증을 받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치닥, 메인넷 라이즌 매그너스 업그레이드 에이치닥, 2022년 로드맵 발표 에이치닥, '아톨로' 리브랜딩 에이치닥, 2022년 블록체인 파트너십 전략 발표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