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금융투자, 6년 만에 희망퇴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23 17:44:38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3일 17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나금융투자, 6년 만에 희망퇴직 실시 / 파이낸셜뉴스

하나금융지주의 계열사인 하나금융투자가 6년 만에 희망퇴직을 진행한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는 오는 28일까지 정규직들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에 돌입했다. 희망퇴직 신청자 대상은 정규직 가운데 만 45세 이상, 근속기간 10년 이상 직원들과, 만 45세 미만 근속기간 15년 이상 직원들 대상으로 투 트랙으로 진행된다. 이번 희망퇴직자에겐 36개월의 급여가 지급된다. 생활안정자금과 전직 지원금, 학자금도 지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희망퇴직자들의 희망퇴직 예정일은 오는 31일이다.

삼성 준법위 차기위원장, 이찬희 변호사 선임 / 주요언론

이찬희 법무법인 율촌 고문변호사가 삼성 준법감시위원회(준법위) 차기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내년 2월 열리는 정기회의부터 참석할 전망이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준법위와 협약을 맺은 삼성 7개 계열사 이사회에 이 변호사를 차기 준법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내용의 안건이 상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부터 이틀에 걸쳐 차례로 안건을 통과시키고 있다. 삼성은 23일 오후 마지막 남은 한 계열사에서 안건을 통과시키는 대로 인선 결과를 곧 발표할 예정이다.


정부가 만든 메타버스 진흥 정책 나온다 / 아주경제

현실세계와 유사한 가상공간 '메타버스'가 산업계의 미래 먹거리로 급부상한 가운데, 정부가 처음으로 메타버스 진흥 정책을 내놓는다. 특정 기업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독과점하지 못하게 제3의 플랫폼을 키우고, 유튜버처럼 메타버스 내에서 수익을 올리는 창작자를 육성하는 내용이 담긴다. 메타버스 진흥책을 뒷받침할 법안 마련에도 속도를 낸다. 


둔촌주공 재건축 시공사-조합 갈등…끝내 소송전으로 비화 / 헤럴드경제

조합과의 갈등으로 공사가 중단될 위기에 처한 둔촌주공 재건축 사업이 시공사와 조합 간 소송전으로 번지고 있다. 23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이달 초 둔촌주공 조합장 등 4명을 상대로 허위사실 유포 및 비방금지 가처분 소송을 동부지방 법원에 냈다. 양측의 갈등이 법원의 판단을 구하기 위한 조치로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중근 부영 회장, 성북동 88억 단독주택 매입 / 이데일리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서울 성북구 성북동에 80억원이 넘는 단독주택을 사들였다. 2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주 성북동 주택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 회장이 산 집은 대지 넓이 792㎡, 연면적 757.86㎡짜리 2층 단독주택이다. 2008년 지어져 이 회장 구매 전까지 일본인 소유였다.

관련기사 more
증권사 최대 실적 속 '희망퇴직' 왜? 하나금투, 보스턴 중심 프라임오피스에 전략적 투자

"선빵을 세게, 제대로" CJ대한통운 노조 '투쟁 계획서' 보니 / 조선비즈

민주노총 택배노조 산하 CJ대한통운 노동조합이 23일 총파업 투표를 앞둔 가운데, 노조가 만든 것으로 추정되는 'CJ대한통운 총력투쟁 계획'이란 내부 문서는 이번 파업을 '매우 치열한 정치전, 여론전과 물량전을 동반하는 판갈이 투쟁'이라고 분석했다. 이 문서는 이번 총파업의 필승 전략으로 '선빵(선제 타격)을 세게, 기세있게, 제대로 때리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노조는 이날 투표 파업 찬반 투표가 가결될 경우 28일 총파업을 단행할 계획이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 장남, KAIST 교수로 임용

범(汎) 현대가 건설사인 정몽규 HDC그룹 회장의 장남 정준선 씨가 KAIST 교수로 임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KAIST에 따르면 정준선 교수는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조교수로 최근 임용됐다. 정 교수는 2018년 영국 옥스포드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네이버에 근무한 바 있다. 연구분야는 머신러닝(기계학습), 음성신호처리, 컴퓨터 비전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