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델리오, 미국 MSB 라이선스 신청 外
석주민 기자
2021.12.23 17:45:12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3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석주민 기자] 델리오, 미국 MSB 라이선스 신청


가상자산 핀테크 기업 델리오가 미국 MSB(Money Services Business) 라이선스 신청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MSB는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집행기관 FinCEN이 감독, 발행하는 금융 암호화폐 표준 라이선스다. 해당 라이선스에 따라 FinCEN은 암호화폐 거래, 외환, 국제 송금 등 통화 서비스와 관련된 비즈니스를 규제한다. MSB는 미국 내 금융 관련 서비스 운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 라이선스로 국내의 가상자산사업자 인증과 유사한 개념이다. 델리오는 오는 2월 MSB 취득을 통해 향후 북미 지사 설립과 글로벌 기업과의 사업협력 등 북미시장 서비스를 확장할 방침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2021년 비상장 주식 키워드 공개


두나무의 소셜트레이딩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2021년 비상장 주식 시장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제시한 키워워드는 'T.I.GE.R'이다. 우선 'T'는 Tech로 기술력을 앞세운 모바일 핀테크 기업들의 강세를 의미한다. 'I'는 IPO(기업공개)로 국내 기업들의 IPO 열풍을 근거로 키워드다. 'GE'는 Generation으로 2030 신규 세대가 주식시장에 유입된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 'R'은 Renovation으로 각종 증권사의 안전 거래 시스템이 도입된 비상장 주식 시장의 혁신을 의미하는 키워드다.


관련기사 more
델리오, 미국 현지 법인 '델리오 US' 설립 外 권준학 농협은행장 "초혁신 디지털 뱅크 도약" 델리오, 연말 결산 초성 퀴즈 이벤트 개최 外 델리오, 연말맞이 '추억소환' 이벤트' 진행

플라이빗, 전략기획실 신설 및 NH 농협은행 출신 상무 영입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전략기획실 신설과 초대 전략기획실장으로 한창규 전 NH 농협은행 상무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한창규 실장은 지난 32년간 NH 농협은행에서 지점장과 마케팅 부장, 본부장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플라이빗은 전략기획실을 통해 주요 사업의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에이프로빗,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 완료


가상자산거래소 에이프로빗이 금융정보분석원에 제출한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프로빗은 이번 신고수리를 시작으로 대대적인 조직 개편과 확장, 국내외 파트너사와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 향후 방침을 전했다. 한편 에이프로빗은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 완료와 함께 고객 확인제도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