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건설, 올해 도시정비사업 4.8조 수주
이상균 기자
2021.12.24 14:53:36
사상 최대치,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 추가

[딜사이트 이상균 기자] 현대건설이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을 수주하면서 올해 도시정비 누적 수주고 4조8251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달성한 사상 최대 실적 4조7383억원을 1년 만에 넘어선 것이다. 연말까지 추가 수주를 예상하는 사업지들이 남아있어 5조원 돌파와 함께 업계 최초 3년 연속 1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수원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주택조합은 지난 23일 시공사 선정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우선협상대상자인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진행, 507표 중 473표를 득표(득표율 93.29%)해 현대건설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원 신명동보아파트의 리모델링 후 스카이라운지

신명동보아파트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1517번길 76(영통동 968번지) 일대 3만8944.6㎡에 위치한 지하 1층, 지상 20층의 공동주택 8개동 총 836세대 규모의 단지다. 용적률은 219.74%로 높은 편이지만 모든 가구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있어 리모델링 추진에 용이하다. 신명동보아파트는 수평·별동 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용적률을 299.61%로 높여 지하 3층, 지상 21층의 공동주택 8개동 총 961세대로 125세대를 증가시킬 수 있게 됐다.


현대건설은 신명동보아파트 리모델링사업에 1위 아파트 브랜드인 힐스테이트를 적용하고, '힐스테이트 루미테르(HILLSTATE LUMITERRE)'를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Luminous(빛나는)와 Terre(땅:프랑스어)의 합성어로서 수원에서 가장 빛나는 입지인 영통에서 리모델링의 진정한 가치를 품은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12월 리모델링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리모델링 사업에 뛰어든 현대건설은 올해 1월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한데 이어 ▲성동구 금호벽산아파트(컨소시엄) ▲서초구 반포MV아파트 ▲서초구 잠원동아아파트 ▲군포시 산본 개나리13단지(컨소시엄 ▲수원시 영통 신명동보아파트 등 총 1조7408억원을 수주했다. 1년 만에 리모델링사업 수주 1위에 올랐다. 이달 31일 예정된 잠원 갤럭시1차아파트 리모델링사업도 우선협상대상자로 단독 입찰해 수주에 성공할 경우 올해 리모델링 사업에서만 1조9258억원의 수주고를 기록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하이엔드 주택브랜드 '딜레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분양 현대건설 파나마 메트로사업, '21년 올해의 딜' 현대건설-한국씨티은행 'ESG 이행' MOU 체결


현대건설은 자사가 리모델링사업에서 단시간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것은 기술 경쟁력이 작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리모델링은 기존 건물의 골조를 남긴 채 공사를 진행하는 특성 상 구조 안전성을 확보하고 공기를 단축하면서 리모델링에 최적화된 설계를 구현하기 위해 사업지에 대한 철저한 사전 분석과 이를 안정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시공능력이 중요하다.


현대건설은 사업성 검토와 금융비융 최소화, 최적의 평면 구성, 차별화된 상품 설계, 단열 및 층간소음 등 주거환경 개선까지 전문화된 리모델링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조합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한남3구역처럼 대규모 사업 수주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년 만에 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는 것에 내부적으로도 많이 고무되어 있다"며 "올해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과 잠원 갤럭시1차 리모델링사업, 대치 비취타운 가로주택 사업 등 아직 추가 수주가 예상되는 사업지들이 남아있는 만큼 5조 클럽 가입과 업계 최초 3년 연속 1위라는 위업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