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실손의료보험료 내년 10%대 초중반 인상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12.27 08:24:50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7일 08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실손의료보험료 내년 10%대 초중반 인상될 듯[주요언론]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번 주 중으로 실손보험료 인상률에 대한 의견을 보험사들에 전달할 예정이다. 보험사들은 당초 20% 이상 인상을 요구했지만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10%대에서 정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보험 갱신 주기가 3∼5년인 가입자들은 그동안의 인상률이 누적돼 보험료가 50% 넘게 오를 것으로 보인다.


'총수 일가 골프장 부당지원' 미래에셋 계열사 약식기소[연합뉴스]


미래에셋그룹 총수 일가가 운영하는 기업을 부당지원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미래에셋 계열사들이 약식기소됐다. 검찰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생명보험 법인을 각 벌금 3천만원에 약식기소했다. 두 회사는 2015년 1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등 총수 일가가 지분 91.86%를 보유한 미래에셋컨설팅이 운영하는 골프장 이용을 원칙으로 삼고 합계 240억원 가량을 거래해 총수 일가에 몰아 준 혐의를 받는다. 두 계열사가 2년간 총수 일가 회사와 거래한 금액은 해당 골프장 매출액의 약 72%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내년부터 은행권 대출 재개되지만…'더 쎄진' DSR규제[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내년부터 시중은행들이 가계대출을 재개한다. 그동안 신규대출이 막혔던 수요자들은 내년부터 자금 융통에 숨통이 다소 트일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우리·SC·토스·카카오 등 은행이 내년부터 대출을 재개한다. 하지만 내년에도 정부의 가계대출 증가율 억제 압박이 계속되고 차주별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도 강화돼 수요자들이 쉽사리 대출을 진행할 수 있을지는 확실하지 않다.


'백신·반도체' 약속 지킨 이재용…오늘 文대통령 만난다[이데일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 가석방 이후 처음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다. 백신 확보와 반도체 공급망 회복에 나서면서 '특사'와 같은 역할을 했던 이 부회장에게 어떤 메시지가 전달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청와대는 27일 이 부회장을 비롯해 '청년희망 온(ON)'에 참여한 대기업 대표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열 계획이다. 이 부회장을 비롯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최정우 포스코 그룹 회장, 구현모 KT 대표 등이 참석한다.


매물로 나온 현대LNG해운, 1000억 투자유치 청신호[매일경제]


현대LNG해운이 사모투자펀드(PEF)에서 10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다.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온 현대LNG해운 매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신프라이빗에쿼티(PE)는 현대LNG해운에 1000억원 안팎을 투자하는 방안을 두고 현대LNG해운 대주주 IMM PE와 논의 중이다. 대신PE는 이번 투자가 성사되면 현대LNG해운 지분 10~20% 상당을 보유하게 될 것으로 관측된다. 대신PE는 이번 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4년 전 국민연금과 조성한 코인베스트먼트(공동투자)펀드에서 조달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OLED TV 전성시대…내년 출하량 800만대[매일경제]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시장이 세계 전망치가 올해 들어서만 네 번씩이나 상향될 정도로 급격하게 팽창하고 있다. 선두 주자인 LG전자와 함께 세계 점유율 1위인 삼성전자까지 올레드 TV 시장에 뛰어들면서 내년도 프리미엄 TV 라인의 대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26일 가전 업계에 따르면 가장 공신력 있는 디스플레이 리서치 전문기관으로 평가받는 영국 옴디아는 최근 내년도 세계 올레드 TV 출하량 전망치를 총 800만대로 높여 잡았다. 옴디아는 지난 3월 670만대 수준으로 예상했던 내년 올레드 TV 출하량 전망치를 6월 690만대, 9월 740만대로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한 데 이어 다시 기존 예상을 넘어서는 전망을 내놨다. 시장 전망 기관에서 1년 사이 네 차례나 전망치를 상향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