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셀트리온제약, 질병청과 렉키로나 추가 공급 계약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27 14:01:07

◆셀트리온제약, 질병청과 렉키로나 추가 공급 계약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제약이 질병관리청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 Regdanvimab)'의 추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가 국내에서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국내 유일의 코로나19 치료제 신약인 렉키로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기 위한 정부의 선제적 조치로 셀트리온제약은 셀트리온이 생산한 약 5만명분의 렉키로나를 내년 1분기동안 전국 지정 치료기관에 공급하는 내용이다. 렉키로나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한 국내 유일의 코로나19 항체치료제로, 중앙방역대책본부 집계 기준 12월 23일 현재까지 전국 212개 병원 3만3915명의 환자에게 투여됐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자가검사키트, FDA 긴급사용승인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자사가 생산하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COVID-19 At-Home Test)'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지난 24일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FDA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는 개발부터 생산까지 에스디바이오센서의 독자적인 기술이 들어간 것으로 글로벌 진단업체 A사에 ODM(제조업자개발생산)으로 제공하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민감도와 특이도는 95.3%와 100%다. 이 제품은 만14세 이상 누구나 코로나19 증상 발현 6일 이내에 직접 비강 도말을 채취해 사용할 수 있으며 주변 성인의 도움을 받을 경우 만 2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다.


◆솔루엠,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독일 판매승인 획득

솔루엠은 자회사 '솔루엠헬스케어'를 통해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제품에 대한 판매승인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솔루엠이 독일에서 판매승인을 획득한 진단키트는 항원항체 신속진단키트 2종(비강 테스트, 타액 테스트)과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 2종(중화항체싱글 진단키트, 중화항체·총항체 듀얼진단키트)이다. 솔루엠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는 백신 접종 후 코로나 바이러스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 형성 유무와 중화항체의 양을 판단할 수 있어 돌파감염 예방 및 백신 추가접종 시기를 판단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레고켐, 英익수다와 항암신약 공동개발.기술이전 계약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는 영국 익수다테라퓨틱스(이하 '익수다')와 항암신약LCB14(HER2-ADC)에 대한 공동개발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익수다는 LCB14의 중국과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개발 및 상용화권리를 보유하게 된다. 레고켐바이오는 선급금 및 단기마일스톤으로 약 593억원과 개발.허가 및 상업화 단계에 따른 마일스톤을 포함 최대 1조1186억원 및 별도의 로열티를 지급받게 된다. 레고켐바이오도 초기 임상비용의 일부를 부담해 익수다와 공동으로 미국 임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진행 중 제3자 기술이전이 되는 경우 익수다가 수령하는 선급금 및 모든 마일스톤에 대해정해진 비율대로 추가적인 수익배분(Revenue Sharing)을 받는 조건도 이번 계약에 포함된다.


◆JW중외,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파워타민' 출시

JW중외제약은 영양 불균형이 걱정되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돕는 액상형 멀티비타민 '파워타민'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파워타민은 에너지 생성·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군 5종을 비롯해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등 비타민·미네랄 7종을 주원료로 함유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주원료 외에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 다양한 부원료를 첨가했다. 녹용 추출물분말, 도라지 농축액, 강황 추출물분말 등 전통원료 3종과 아미노산 12종, 식물혼합추출물분말 19종을 배합했다. 딸기맛 액상 스틱형 제품으로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셀트리온·셀트리온헬스케어, 자사주 매입 결정 外 오미크론 진단키트 신속 개발…시장성은 글쎄? JW그룹, 또 관리종목 위기? 셀트리온, 렉키로나 글로벌 판매 본격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