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2종 美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수빈 기자
2021.12.27 16:54:42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눈길 제동성능 인증받아
한국타이어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XT'(왼쪽) 과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 한국타이어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과 '다이나프로 XT'이 미국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은 다이나프로 AT2의 후속모델이다. 다이나프로 AT2는 지난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에 수상한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은 최근 미국 시장에 출시된 모델로 긴 마일리지를 보장하는 주행거리와 공격적인 디자인의 숄더(가장자리) 및 사이드월(타이어 옆면), 향상된 소음 감소 능력을 갖췄다. 또한 눈길 제동성능 인증인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를 받기도 했다.


다이나프로 XT는 한국타이어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러기드 터레인(Rugged Terrain) 타이어다. 넓은 지그재그 홈을 가지고 있어 거친 노면에서 뛰어난 오프로드 구동력을 발휘하며, 강한 톱니 사이드월 디자인이 펑크 위험을 줄여준다. 다이나프로 XT도 3PMSF 인증을 탑재해 눈길에서 강력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노면과의 충격을 최소화하는 모서리, 노면 소음을 흡수하는 숄더 블록 쿠션 등으로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BMW i4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공기없는 미래형 타이어 선봬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사업형 지주사 시너지"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취임…단독 경영체제 구축

한국타이어는 그동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등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다.


한편 굿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의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이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