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우리운용, 우리에프아이에스와 RPA 구축 MOU
김승현 기자
2021.12.28 15:38:15
우리금융그룹, 디지털역량 강화·그룹시너지 확대
최영권 우리자산운용 대표와 김성종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는 2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우리자산운용 본사에서 디지털역량 확대를 위한 RPA 구축사업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출처=우리자산운용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우리금융그룹 자회사 우리자산운용과 우리에프아이에스가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7일 최영권 우리자산운용 대표와 김성종 우리에프아이에스 대표는 여의도 우리자산운용 본사에서 디지털 역량 확대를 위한 RPA 구축사업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자산운용과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산운용 금융업무에 최적화된 RPA 솔루션을 바탕으로 자산운용인력의 업무생산성과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반복되는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술로, 비용절감과 인적 오류 감소 효과로 기업경쟁력 향상 수단으로 각광받는 기술이다.


우리자산운용 관계자는 "금융 디지털 혁신 체질 개선으로 고객 우선적인 업무에 보다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디지털 기술 파트너인 우리에프아이에스와 협력해 디지털 자산운용사로의 혁신에 가속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운용, 분야별 임원 '삼각편대' 구축 우리금융, 사외이사 후보 신요환·윤인섭 확정 권광석 "마이데이터 시장 조기 선점해야" 우리운용, 'ESG 액티브 ETF' 상장 초읽기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