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콜마홀딩스, '넥스트바이오' 인수
최보람 기자
2021.12.28 13:47:00
지분 40% 취득..."오가노이드 기반 시장 공략 나설 것"
이 기사는 2021년 12월 28일 13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한국콜마홀딩스가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을 보유한 바이오 플랫폼 기업 '넥스트앤바이오'를 인수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넥스트앤바이오 지분 40%를 83억원에 취득, 최대주주에 올랐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번 인수로 한국콜마홀딩스는 2027년에 약 4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글로벌 오가노이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오가노이드는 Organ(장기)와 Oid(소체)의 합성어로 줄기세포로부터 계통 발생 및 분화를 통해 형성된 자가재생 및 자가 조직화가 가능한 3차원 세포 집합체를 말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넥스트앤바이오가 보유한 기술인 ▲배양 키트 ▲신약 후보물질 효능검증 플랫폼 ▲환자 맞춤형 항암제 및 난치성 질환 치료제 유효성 검사 등을 사업화할 예정이다. 또한 계열사인 HK이노엔의 신약 개발 시너지를 통해 장기적으로 재생의료 치료제 개발도 목표로 하고 있다.


2018년 설립된 넥스트앤바이오는 오가노이드 표준화 기술을 갖고 있다. 작년에는 오가노이드 관련 국책 과제의 대부분을 수주했고 미국 MIT, 펜실베니아대 및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 등 세계 유수 대학과 공동연구를 진행했다. 현재 넥스트앤바이오는 서울대 생명과학연구소와 고려대 기계공학연구소 연구진 인력을 주축으로 연구를 진행 중이다.


한국콜마홀딩스 관계자는 "제약, 화장품, 건강기능식품을 융합한 기술력 위에 바이오 기술까지 결합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융합기술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다각도로 추진해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콜마, 최현규 대표이사 신규선임 한국콜마, 경영 효율화 덕에 호실적 녹십자의료재단, 엠비디와 항암제 진단검사 협약 外 한국콜마, 4년 만에 신용등급 회복할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