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야놀자, 내년 4월 여행·이커머스사업 인수
최보람 기자
2021.12.28 16:09:43
28일 SPA 체결...매각부문 분할 뒤 품에 안는 형식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야놀자가 내년 4월 인터파크의 여행 및 이커머스부문이 포함된 사업부를 인수한다.


인터파크는 28일 야놀자와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야놀자는 우선 이날 인터파크에 계약금을 지불했고 잔금은 내년 4월 22일에 치를 예정이다.


매각대상은 신설법인(인터파크 여행·이커머스부문) 지분 70%이며 매각대금은 2940억원으로 양사가 지난 10월 사업양수도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당시와 동일하다.


인터파크는 여행·이커머스부문 매각을 위해 해당 사업부를 아이엔티홀딩스(가칭)로 분할할 예정이다. 분할 관련 임시주주총회는 내년 2월 25일에 열릴 예정이며 예상 분할기일은 내년 4월 1일이다.


한편 이번 SPA에는 시장의 관심사였던 주식매수청구권(풋옵션)이 포함됐다. 인터파크는 야놀자가 아이엔티홀딩스를 인수한 뒤 5년 이내에 기업공개(IPO)에 나서지 않을 경우 아이엔티홀딩스 잔여지분(30%)을 야놀자에 팔 수 있다. 인터파크로서는 아이엔티홀딩스가 상장할 시 구주매출로 추가 이익을 취할 수 있으며 풋옵션을 통해 '보험'도 든 셈이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수진·임상규, 야놀자 지분 팔아 3000억 잭팟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의 '5년 비전' 야놀자, 연내 SPA 체결할 듯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