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홈플러스, 점포 직원식당 개선 나서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1.12.29 09:50:13

◆홈플러스, 점포 직원식당 개선 나서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홈플러스는 대전·충청권과 광주·전라권 23개 점포의 직원식당 운영업체를 지역 기반의 로컬 급식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등으로 물류 등의 각종 변수가 지속되면서 지방 소재 점포의 직원식당에 대한 관리가 원활치 못했다는 내부 평가에 따라 각 지역에 기반을 둔 업체로 새롭게 계약한 것이다. 이번 직원식당 개선작업은 홈플러스의 직원 대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가 최초 제안했으며 사측이 이를 적극 반영키로 하면서 이뤄졌다.


◆홈앤쇼핑, '오늘은 유난희' 연말 특집전 진행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홈앤쇼핑은 오는 30일 '오늘은 유난희'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 가전 발뮤다 '더 토스터'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난희 쇼호스트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오늘은 유난희'는 주방·패션·잡화 등 홈쇼핑 인기 아이템을 소개하며 작년 10월 첫 방송 이후 꾸준한 매출을 기록 중이다. 단순히 상품소개와 판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 노하우를 전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애경산업, 취약계층에 연탄 8890개 전달



애경산업은 지난 28일 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연말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사랑과 존경의 연탄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에서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연탄 8890장을 지원했다. 기부된 연탄은 서대문구 홍은동, 인천 학익동 등 4개 지역의 취약계층에 전달된다.


◆CJ온스타일,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분야서 대상



CJ온스타일은 '아이어워즈 2021' TV홈쇼핑 및 종합쇼핑몰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EA) 주최 '아이어워즈 코리아'는 올해 18회째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디자인 시상식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TV홈쇼핑 채널 플랫폼과 재미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보인 점을 인정받았다.


◆롯데유통사업본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100호점 달성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올해 초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작한 '점포 Re-Storing캠페인'이 지난 27일 활동으로 100호점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매장관리 및 제품 진열 노하우를 활용한 ESG활동으로 경쟁력을 잃고 폐점 위기에 놓인 영세 점포를 돕기 위한 'Re-Storing 캠페인'을 계획했다. 올 3월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이달까지 매월 전국 10개 지역에서 컨설팅이 필요한 영세 슈퍼마켓을 선정해 매장 내 진열 개선, 유통기한 확인, 가격표 부착 등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남양유업, 위니아딤채와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펼쳐



남양유업은 올해 위니아딤채와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후원 활동은 남양유업과 대유위니아그룹이 지난달 체결한 '상호 협력 이행협약'의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남양유업은 앞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차원에서 소외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공동 사회 공헌활동들을 펼치겠단 계획을 밝힌 바 있다. 김흥곤 남양유업 홍보담당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라며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 펼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롯데온·마트, 회·초밥 '2시간 배송' 실시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오는 30일부터 '회·초밥 바로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회·초밥 바로배송'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회와 초밥을 주문하면 롯데마트 매장의 수산물 전문가가 손질한 상품을 2시간 내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수도권 및 부산, 광주, 제주 등 17개 롯데마트 매장의 바로배송 권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삼양식품, 연말 맞아 사회공헌 활동 진행



삼양식품은 연말을 맞아 삼양원동문화재단, 삼양이건장학재단과 함께 장학금 전달 및 제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양원동문화재단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원동문화장학금, 유소년 지원을 위한 원동챌린지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삼양이건장학재단에서는 지역사회 우수인재에 이건드림장학금과 식품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이건미래인재장학금도 지급했다. 이밖에 삼양식품은 삼양원동문화재단과 함께 밀양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삼양라면, 짱구 등 라면과 스낵 총 1000박스(1900만원 상당)를 밀양시청에 기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