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토스뱅크, 내달 1일부터 대출영업 재개
강지수 기자
2021.12.29 10:22:39
최저금리 3%대, 최고한도 2억7000만원···마이너스통장, 비상금대출도 재개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신규 대출서비스를 중단했던 토스뱅크가 내달 1일부터 대출영업을 재개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내년 1월 1일 오전 11시부터 대출영업을 재개한다. 지난 10월 15일 대출한도 소진으로 신규 대출을 중단한 지 세 달 만이다.


토스뱅크는 고객들에게 '내 한도 조회' 서비스 클릭 한 번으로 맞춤형 한도와 금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비대면 인터넷전문은행 특성상 신년 연휴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저 금리는 연 3% 초반이며, 최고 한도는 2억7000만원이다. 사용한 만큼 이자를 부담하는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최대 300만원 한도의 '토스뱅크 비상금 대출'도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대출 이용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출 만기 이전에 대출금을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는 무료다. 대출금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만기에 일시상환하거나(1년 단위, 최대 10년까지 연장), 원리금을 분할해 상환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토스뱅크, 3000억 유상증자···납입자본 8500억 카카오뱅크는 이자 더 준다는데 토스뱅크는 '축소' 인터넷銀,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13% 수준 불과 인터넷은행, '40세도 퇴직'하는 은행원들 흡수

승진, 이직, 성실상환 등으로 신용점수 상승이 이뤄지면 토스뱅크가 먼저 '금리인하요구권'을 행사하도록 안내한다. 연체 알림 등 고객 신용도에 필요한 정보도 고객이 놓치지 않도록 미리 알려준다.  


토스뱅크는 올해 건전한 중·저신용자'로 분류한 고객들에게 제2·3금융권 대비 6~8% 가량 낮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신용점수를 진입장벽으로 삼는 대신, '건전한 중·저신용자'를 발굴해 폭넓고 합리적인 대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토스뱅크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