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백화점 업계 새해 정기세일 돌입
최재민 기자
2021.12.29 15:44:16
패션∙뷰티에 초점 맞춘 프로모션, 경품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백화점 업계가 새해 할인전 준비에 한창이다.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보복소비'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까닭에 소비 심리를 겨냥한 고객 잡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은 다음달 2일부터 16일까지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들은 패션∙뷰티 상품 할인에 초점을 맞춰 대규모 행사에 돌입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전 상품군에 걸쳐 10~30% 세일을 진행하며 국내외 의류 브랜드의 올해 가을∙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한 협업 코스메틱을 선보이고 구매금액대 별로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뷰티 페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총 3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10~30% , 해외 유명 브랜드의 F/W 시즌 제품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최대 7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울러 신세계 제휴 행사 카드로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신동빈 롯데 회장 "혁신 위한 적극적 시도 필수적" 신세계, 서울옥션에 280억 지분투자 와인시장 급성장에 분주한 유통가 불안한 이마트, 안도하는 신세계

새해를 테마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행사기간 중 매일 2022명에게 할인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고, 현대백화점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2022년 첫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도 패션장르와 식당가 할인권을 제공하는 '포춘쿠키 이벤트'를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신년 정기세일 기간은 한 해 소비의 '바로미터'로 불리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에 집중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소비심리를 살리는 동시에 협력사들의 재고 소진을 최대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