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B금융, 3000억원 규모 디지털 플랫폼 펀드 설립
강지수 기자
2021.12.30 11:32:29
혁신기술 보유한 디지털·플랫폼 기업에 투자···전략적 제휴 관계 구축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KB금융그룹이 혁신기술과 디지털 플랫폼 기업에 투자하는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를 설립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그룹은 총 3000억원 규모로 KB디지털 플랫폼 펀드를 결성한다. 벤처투자조합 형태의 이번 펀드는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 기업에 투자한다.


이번 펀드는 풍부한 벤처캐피탈 투자 경험을 가진 KB인베스트먼트와 ECM·DCM·기업금융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B증권이 공동으로 운용(GP)업무를 맡고,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푸르덴셜생명, KB캐피탈, KB생명보험 등 다수의 계열사가 출자자(LP)로 참여한다.


KB금융그룹은 이번 펀드 결성을 통해 AI, 빅데이터, 메타버스, 디지털 자산, 소프트웨어 등 혁신 기술을 보유한 디지털 기업들과 혁신적 사업모델 및 MZ세대 고객층을 보유한 플랫폼 기업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특히 그룹 내 계열사와 협업이 가능한 기업을 적극 발굴 및 육성해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 기술과 MZ세대 고객을 확보해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등 디지털 리더십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이재근 국민은행장 "빅테크 경쟁서 승기잡는다"

KB금융 관계자는 "KB 디지털 플랫폼 펀드를 통해 KB금융과 유망 기술 기업 간의 파트너십 강화가 기대된다"며 "디지털 생태계의 활성화와 No.1 금융플랫폼 역량 강화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서로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