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캐나다 판매허가 획득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1.12.30 12:58:13

◆셀트리온, 유플라이마 캐나다 판매허가 획득

자가면역질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 제품. /사진=셀트리온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은 캐나다보건부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인 유플라이마(개발명: CT-P17)에 대한 판매허가를 승인했다고 30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이번에 획득한 허가에서 류마티스 관절염(RA), 염증성 장질환(IBD), 건선(PS) 등 오리지널 의약품 휴미라가 보유한 주요 적응증들에 대한 판매허가를 모두 확보했다. 유플라이마는 선진 규제기관으로부터 허가를 획득한 세계 최초 고농도 제형 휴미라바이오시밀러다. 기존 휴미라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이 올드 타입(Old Type)인 저농도로 개발된 데 반해 유플라이마는저농도 제품 대비 주사액을 절반으로 줄이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시트르산염(Citrate, 구연산염)을 제거한 고농도 제형으로 개발됐다.

◆현대바이오, CMG제약과 '비타브리드' 독점공급 계약

현대바이오가 차바이오텍 계열 'CMG제약'과 손잡고 세계 최초 바르는 비타민C '비타브리드' 제품에 대한 독점판매 및 공동 마케팅 계약을 전격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CMG제약은 현대바이오가 개발한 링클 크림, 세럼 등 스킨케어 제품과 샴푸, 린스, 헤어토닉 등 탈모 관리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공급권을 확보하게 됐다. 비타브리드는 비타민C의 낮은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특허받은 기술을 사용해 비타민C를 피부 깊숙히 전달하고 12시간 동안 살아있게 만든게 특징이다.


◆지엔티파마, 신약 후보물질 COPD.천식 치료 특허 출원

지엔티파마는 차세대 염증 및 통증질환 치료제로 개발 중인 '플루살라진'에 대한 우선권 특허를 30일 미국특허청에 출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플루살라진이 '만성폐쇄성폐질환(COPD)'과 '천식' 모델에서 탁월한 약효가 검증됨에 따라 출원했다. COPD와 천식은 난치성 질환으로 폐 염증과 조직 손상을 막을 근본적인 치료제 개발이 시급한 상황이다. 현재코르티코스테로이드 등의 소염제, 베타-2 작용제와항콜린제 등의 기관지 확장제가 기침과 호흡곤란 등에 사용되고 있지만 증상을 완화하는 데 그칠 뿐이다.


◆GC녹십자헬스케어, 'GC케어'로 사명 변경

GC녹십자헬스케어가 새해부터 GC케어로 사명을 변경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IT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과 함께 GC케어는 기존 B2B 중심의 사업 운영 체제를 B2C로 확장한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디지털 플랫폼 시장을 주도하고자 이번 사명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정보보호 분야 '시큐리티 어워즈' 수상

한미약품 CISO 홍성환 이사(우)가 일반기업 제약부문 '시큐리티 어워즈'를 수상한 후 시큐리티어워즈코리아위원회 최정식 위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미약품

한미약품이 정보 보호와 보안 부문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한국 제약기업 최초로 '시큐리티 어워즈'를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이 상은 혁신적 경영을 통해 국내 보안 산업 발전에 공을 세운 기관•회사 등을 공공 부문과 일반•보안기업 부문,솔루션 부문으로 나눠 매년 수여된다. 한미약품은 일반기업 심사 기준인 ▲CEO ▲보안조직/인력 ▲보안관리/운영 ▲보안교육/문화 ▲기타 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송도, 세계 최대 바이오 생산기지 위상 공고화 2022년, 美허가 기대되는 국산신약은? 셀트리온그룹 3사, 현금·주식 배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