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신규 임원 인사
이규연 기자
2022.01.03 10:30:19
부사장 4명 신규 임명...남궁훈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함께 도전"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3일 10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카카오 경기도 판교 오피스 내부 전경. (출처=카카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가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임원 인사를 단행하면서 미래사업 전략 수립에 속도를 낸다. 


카카오는 3일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신규 임원으로 김기홍 센터재무지원실 부사장, 신민균 센터전략지원실 부사장, 조한상 경영지원실 부사장, 권미진 'V2TF(브이2태스크포스, 가칭)' 부사장을 임명했다. 


미래이니셔티브센터는 카카오 공동체의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조직으로서 만들어졌다. 현재 남궁훈 센터장과 더불어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도 센터장을 겸직하고 있다. 


이곳에서 김기홍 부사장은 재무지원 조직을 총괄하게 됐다. 그는 2015년 카카오에 입사한 뒤 2018년 카카오커머스 CFO(최고재무책임자)를 역임했다. 2019년 6월 카카오게임즈 CFO를 맡아 회사 기업공개(IPO)의 성공을 이끌었다. 

관련기사 more
자율주행 트럭 솔루션 마스오토, VC서 150억 투자 유치 흔들리는 '오딘'…카카오게임즈 그 다음은? 카카오 남궁훈 "2022년은 '팬'의 시대" 헬스&뷰티부터 메타버스·NFT까지 사업 다변화

신민균 부사장은 전략지원 조직을 전담한다. 그는 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이사로서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수행했다. 2018년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에 들어온 뒤 블록체인과 AI(인공지능) 등 카카오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수행해왔다. 


조한상 부사장은 한게임 운영총괄을 거쳐 넵튠을 공동 창업한 뒤 그곳에서 COO(최고운영책임자)를 역임했다. 사업 운영과 게임 개발 등으로 쌓은 역량을 기반 삼아 미래이니셔티브센터 경영지원실을 맡게 됐다. 


권미진 부사장은 카카오 게임 부문의 국내사업부장을 거쳐 카카오게임즈에서 캐주얼게임 개발과 사업, 소셜마케팅 등을 담당해왔다. 


카카오는 미래이니셔티브센터 커뮤니케이션실을 이끌 임원으로서 이나정 상무를 임명했다. 이 상무는 카카오게임즈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함께 수행한다. 


남궁 센터장은 "기획력과 실행력을 갖춘 부문별 임원들을 영입하면서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함께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