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인재에겐 정년 없애겠다"
백승룡 기자
2022.01.03 10:04:55
"솔리다임 인수, 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기업 진화.. 1등 마인드 가져야"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이 3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무엇보다 강조하고 싶은 첫번째 변화는 훌륭한 기술 인재에게 정년이 없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부회장은 "선배 엔지니어와 여러분이 함께 오랜기간 축적한 노하우는 회사의 굉장히 중요한 자산이자, 반도체 생태계 발전의 밑거름"이라며 "기업문화 모든 영역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초기 단계부터 구성원 여러분과 충분히 소통하면서 공감과 실행력이 높은 실질적인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1등 마인드'도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는 이미 메모리 업계 중심으로 올라섰으며, 이번 솔리다임(SOLIDIGM) 인수를 통해 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이제는 스스로 모든 것을 헤쳐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라는 정체성을 깨고,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패스파인더(Pathfinder), 즉 1등 마인드를 가져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 부회장은 "앞으로 10년의 비즈니스 환경은 과거와는 상상 이상으로 다르다"며 "인공지능, 자율주행, 메타버스 등 수요 다양화 및 시스템 아키텍처 분야 내 다원화가 발생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시작은 '글로벌 마인드'"라면서 "우리의 메모리 기술은 단방향으로 공급되는 Component가 아닌, 고객과 함께 미래 기술을 논하고 실현시키는 역할을 하는 전략적 Asset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제시했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협력사 대상 ESG 평가 실시 'SK ICT 연합' 출범…AI·5G·반도체 시너지 모색 SK그룹 CEO, 올해 경영키워드 '도전정신' 한목소리 최태원 SK 회장 "미래 저탄소 친환경 사업 선도"

안전관리에 대한 당부도 이어졌다. 그는 "이번 안전개발제조총괄 사장 인사를 통해 천명한 바와 같이 우리 회사는 물론 모든 협력사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하고, 빈틈없는 안전 관리를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부회장은 "SK하이닉스는 '1등 기업'으로서 고객, 협력사, 주주, 지역사회 등 수많은 이해관계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10년에는 구성원 여러분이 글로벌 ICT 산업과 반도체 생태계를 이끌고, 1인당 국민소득 5만불 시대 선진 대한민국을 만드는 경제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글로벌 일류 기술 기업의 인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