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손경식 CJ 회장 "대변혁 시작해야 할 때"
엄주연 기자
2022.01.03 10:12:42
4대 미래 성장엔진 반드시 달성…인재 확보 중요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손경식 CJ그룹 회장(사진)이 "격변하는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미래 성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냉엄한 현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CJ의 대변혁을 시작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손 회장은 3일 사내방송을 통해 전달한 신년사에서 그룹의 '4대 미래 성장엔진' 문화(Culture)·플랫폼(Platform)·웰니스(Wellness)·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중심의 미래혁신성장을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각 계열사가 비전을 새로 수립하고 신성장 동력을 구체화한 만큼 최고 인재들이 충분히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인사제도와 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꾸어 나가야 할 때"라며 "4대 미래 성장엔진 기반 위에 선정된 혁신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투자와 M&A 등을 철저히 실행하고 신사업을 지속 발굴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재 확보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연공서열을 타파한 다양한 기회와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고 탁월한 성과에 대해서는 파격적인 보상을 하는 것이 혁명적 조직문화 혁신"이라며 "역량과 의지만 있다면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고 마음껏 도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사내 독립기업, 스핀오프 등 모든 방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손경식 CJ 회장의 성찰 "시총 왜 정체됐는지 알아야" CJ, 2022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 주주권익 무시, '트렌드' 될까 겁나 플랫폼과 신사업 준비 단계, 내년 도약 채비

이 밖에 그룹의 구조적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과감한 R&D 투자와 첨단 기술 확보 ▲외부와 과감하게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강화 등을 적극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손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CJ는 세계인의 새로운 삶을 디자인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도약해야 한다"며 "우리의 일상을 항상 건강하고 즐겁게, 전 세계인의 삶을 흥미롭고 아름답게,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하는 것이 CJ의 새 지향점"이라고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