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영창 신한금투 대표 "디지털 리딩컴퍼니·투자명가로"
배지원 기자
2022.01.03 10:17:51
상품이슈 해결 총력…기본과 원칙 바로 세우고 고객 신뢰를 증진시켜야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대한민국 자본시장 대표증권사'라는 지향점을 향해 노력하기 위해 디지털 리딩컴퍼니이자 투자 명가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정했다.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

이영창 신한금융투자 대표는 3일 신년사에서 "2021년은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극복하고 턴어라운드 과정에서 전환점을 찍었던 한 해였다"고 밝혔다. 이어 "기본과 원칙 수립 및 고객신뢰 회복 관점에서 사활을 걸고 상품이슈 재발방지와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금융회사는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될 것이며, 디지털 기술로 구현되는 디지털 휴먼이 고객을 상담하고 업무를 처리할 것"이라며 "시공간의 제약이 없어지고 빅데이터, AI기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가 일상이 될 것"이라며 올해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이 대표는 신한금융투자가 '디지털 리딩컴퍼니'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과거에 부족했던 IT투자를 획기적으로 늘리고 있다"며 "특히 업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분석플랫폼과 다양한 데이터사용 교육을 통해 데이터에 기반한 업무역량을 탄탄하게 강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문에서 앞서나갈 수 있는 데이터기반 성공방정식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 대표는 기본과 원칙을 바로 세우고 고객 신뢰를 증진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시작한 'RE:BOOT'은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생존가능성'을 높인다는 마음으로 기업문화를 혁신적으로 바꿔야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한 올해 메가트렌드 중 하나인 머니무브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세대 간 머니무브를 위해 증여를 중심으로 많은 자원을 투입할 것이며, 업권 간 머니무브를 선점하기 위해 내년에 개편되는 금융투자소득세 대비와 더불어 ISA, 퇴직연금, OCIO의 경쟁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주식에서 해외 주식으로의 국가 간 머니무브에도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해외주식 상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고객 편의와 만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영창 신한투자증권 대표, 세대교체 속 연임 기로 신한금투, '김상태·이영창 투톱' 앞세워 도약 시동 신한금투, IPO 시장 냉기 속 존재감 '두각' 은행 퇴직연금으로 가능해진 ETF투자···한계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