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동빈 롯데 회장 "혁신 위한 적극적 시도 필수적"
엄주연 기자
2022.01.03 10:31:42
조직의 개방성, 빠르고 정확한 실행력 당부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신동빈 롯데 회장(사진)이 "비즈니스 정상화를 넘어 더 큰 도약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며 혁신을 위한 적극적인 시도를 강조했다.


신 회장은 3일 2022년 신년사를 통해 "혁신을 위한 시도는 미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과거의 성공 방식을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것이 당연하다"며 "실패에서 교훈을 찾아 계속 도전한다면 새로운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조직의 개방성과 다양성을 비롯해 강력한 실행력, 미래 관점의 투자가 뒷받침돼야 한다고도 역설했다. 아울러 임직원들이 ESG 활동을 스스로 내재화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신 회장은 "융합된 환경 속에서 연공서열, 성별, 지연·학연과 관계 없이 최적의 인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철저한 성과주의 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며 "다양성은 우리의 경쟁력이며 도전하는 에너지의 원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롯데그룹, HR포럼 개최…인재경영 박차 신동빈 회장 "롯데 메타버스 가상세계 기준 돼야" 신동빈 회장 "새로운 시장과 고객 창출에 투자해야" 이갑 롯데免 대표, "한마음으로 위기 극복하자"

빠르고 정확한 실행력도 주문했다. 그는 "역할 중심의 수평적인 조직구조로 탈바꿈해야만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나갈 수 있다"며 "브랜드, 디자인, IT 등에 투자하지 않으면서 단기적인 성과만 내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신 회장은 아이스하키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웨인 그레츠키의 '시도조차 하지 않은 슛은 100% 빗나간 것과 마찬가지다'라는 말을 인용하며 "실패는 무엇인가 시도했던 흔적이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조적인 도전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