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국제약, 오너2세 권기범 회장 승진
이한울 기자
2022.01.03 16:05:04
헬스케어 사업·제약 R&D 강화의 임원 인사 단행
권기범 동국제약 회장.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은 오너 2세 권기범 부회장을 회장으로, 오흥주(64) 사장을 부회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하는 등 임원 승진 인사를 3일 단행했다고 밝혔다. 


창업주 고 권동일 회장의 장남인 권기범 회장(55)은 연세대학교 졸업 후 미국 덴버대학원 MBA 과정, 미국 스탠포드대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다. 1994년 동국제약 입사 후 2002년 대표이사 및 2010년 부회장을 지내며 동국제약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오는 2025년 매출 1조 달성의 향후 회사 비전을 주도하게 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1989년 입사한 오흥주 부회장(64)은 2013년 사장에 오른 뒤 9년 만에 부회장에 추대됐다.


이날 동국제약은 헬스케어사업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제약 부문 연구개발(R&D) 강화에 중점을 둔 내부 임원 인사도 단행했다.이번 인사로 헬스케어사업부 미래사업개발팀 황은성 실장이 이사(보)로 승진했다. 


아울러 함명진 상무(보)와 이근영 부사장 등 헬스케어 부문 3명, 중앙연구소 이계완 상무(보)와 DK의약연구소 강수연 전무(보) 등 R&D 부문 2명이 승진했다. 회사는 헬스케어사업부 핵심 브랜드의 리뉴얼 및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등 미래 성장 동력 발굴 작업이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R&D 부문 강화를 통한 글로벌 신약 및 개량신약 개발 등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외 점차 늘어나는 인력·조직의 효율적인 윤리경영을 위해 법무와 감사 업무를 담당할 감사실을 신설했다. 유규원 상무(보)를 감사실장에 승진 발령했다. ETC사업부 강성오 상무(보)도 승진했다.


전세일 사장대우는 ETC∙OTC사업부 총괄사장에, 이종진 사장대우를 헬스케어사업부 총괄사장으로 임명하면서 제약·헬스케어 영업력 확대의 책임과 권한을 강화했다.


◆동국제약 임원 인사

<승진>


▲권기범 회장

▲오흥주 부회장

▲전세일 영업본부(ETC∙OTC) 총괄사장

▲이종진 헬스케어사업본부 총괄사장

▲이근영 헬스케어사업본부 부사장

▲강수연 DK의약연구소 전무(보)

▲이계완 중앙연구소 상무(보)

▲유규원 감사실 상무(보)

▲강성오 ETC사업부 상무(보)

▲함명진 헬스케어사업본부 상무(보)

▲황은성 헬스케어사업본부 이사(보)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너 2세' 권기범 동국제약 회장, 첫 해 성적표는 한미약품 롤론티스, 대한민국신약개발 대상 수상 外 SK플라즈마, 혈액제제 남미 8개국 수출 外 동국제약, 2세 권기범 부진 떨쳐낼 해법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