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장동현 SK㈜ 부회장 "빅립 진입 원년 만들 것"
김진배 기자
2022.01.03 12:47:48
투자수익 실현 예고... "구성원 행복수준 향상시키겠다"
장동현 SK(주) 대표이사 부회장.(사진=SK 제공)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장동현 SK㈜ 부회장은 2022년을 빅립(Big Reap, 더 큰 수확)으로 진입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장 부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파이낸셜 스토리의 실행력을 더욱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4대 핵심 사업 성장과 투자수익 실현, 이해관계자의 신뢰 확보, 구성원의 행복 수준 향상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각 투자센터는 해당 영역에서 핵심기술을 확보하고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 등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관련 생태계 확장을 가속할 계획"이라면서 "동시에 투자전문회사로서 더욱 높은 가치를 인정받기 위해 명확한 기준 하에 최적의 시점에 지속적으로 투자 수익을 회수하는 투자 선순환 체계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전파·확산을 통해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도 확보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장 부회장은 "SK그룹의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SK만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ESG 스토리 실행에도 앞장설 계획"이라면서 "2030년 전세계 탄소감축 기여, 사회적 가치 창출, 따로 또 같이 기반의 거버넌스 혁신 등 SK그룹 공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ESG 성과 관리 체계를 마련해 ESG 리더 기업으로 시장의 평가를 받게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SK㈜, 투자수익 활용 '주당 8000원' 역대 최대 배당 SK그룹 CEO, 올해 경영키워드 '도전정신' 한목소리 투자전문 지주사 SK㈜, 그린 포트폴리오 '잰걸음' SK, CES 2022서 "글로벌 탄소 감축 기여 약속"

구성원들과 이해관계자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점도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행복은 SK㈜만의 차별화된 경영철학으로 구성원, 회사, 주주, 사회 전체의 행복에 기여해야 한다"면서 "투자전문회사로서 성과 창출과 더불어 ESG 확산을 통해 이해관계자 모두가 더 행복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SK㈜는 본격적인 투자전문회사 체제로 진입하며 더욱 많은 변화와 도전 과제를 마주하게 될 것"이라면서 "도전 정신으로 이해관계자의 지지와 시장의 신뢰·인정을 확보해 빅립을 달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