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큐로셀, 360억원 규모 Pre-IPO 성공 外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1.03 14:39:30

◆ 큐로셀, 360억원 규모 Pre-IPO 성공

[팍스넷뉴스 이호정,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큐로셀은 360억원 규모의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큐로셀이 지난 2020년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지 1년 4개월 만에 이루어진 Pre-IPO 투자이다. 이번 Pre-IPO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SK플라즈마는 큐로셀이 개발 중인 차세대 CAR-T 제품의 국내외 사업화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큐로셀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최근 착공한 국내 최대 규모의 CAR-T 치료제 전용 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공장 건설과 현재 국내 임상 중인 차세대 CD-19 CAR-T 치료제인 'CRC01'의 임상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큐로셀 관계자는 "회사 설립 이후 5년간 총 97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며 "올해 하반기 코스닥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SCM생명과학, 급성췌장염 치료제 임상 2a상 환자 모집 완료

에스씨엠생명과학(SCM생명과학)은 급성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의 임상 2a상을 위한 환자 모집을 지난해 12월 30일 모두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임상은 중등증 이상의 급성췌장염 환자를 대상으로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SCM생명과학은 환자모집 시작 21개월 만에 총 모집 인원인 36명의 시험대상자 등록을 마쳤다. SCM생명과학 관계자는 "오는 3월까지 모든 환자 방문이 완료되면 올해 8월경 최종 결과보고서 작성을 마칠 예정"이라며 "이번 임상 2a상을 마치면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 2b상까지 진행해 유효성을 입증하고 조건부 품목허가를 받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앞서 SCM생명과학은 지난 2020년 해당 치료제 개발 단계에서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 SD바이오센서, 2022년 신입·경력사원 대규모 공채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는 오는 16일까지 2022년 신입·경력 직원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연구 ▲마케팅 ▲영업 ▲경영지원 ▲생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명 이상을 채용한다. 그중 연구 부문인 분자진단, 센서개발, 기기개발 분야는 정해진 인원 제한 없이 채용한다. SD바이오센서는 우수 인재를 적극 영입해 연구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채용은 서류전형, 영어 구술시험, 1차 면접, 최종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2일 입사한다.


◆ 진매트릭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국가 신약개발사업 선정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M-ChimAd-CV' 비임상 연구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신약개발사업단의 비임상 지원사업 과제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정부과제 선정으로 진매트릭스는 GM-ChimAd-CV의 독성과 안전성, 임상 용량 범위를 체계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홍선표 진매트릭스 박사는 "비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임상시험 진입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향후 진매트릭스는 바이러스 벡터 기술을 코로나19 백신뿐만 아니라 다양한 감염성 질환 백신과 면역 항암치료제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제넨셀, 담팔수 추출물 인플루엔자 치료 효과 규명

제넨셀은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 원료 '담팔수 잎 추출물'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치료·예방 효과를 규명했다고 3일 밝혔다. 제넨셀은 해당 연구를 통해 담팔수의 주요 성분인 '제라닌(Geraniin)', '펜타 갈로일 글루코스(PGG)' 등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감염과 복제를 저해하고 숙주세포로의 침입을 방어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제넨셀의 이번 연구 결과는 천연물 의약품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 학술지 '파이토메디신(Phytomedicine, IF 5.34)' 최신호에 게재됐다.

관련기사 more
IPO앞둔 최창원의 SK플라즈마, 수익원 확보 '혈안' 진원생명과학, 美 자회사 자금대여 왜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출시 언제쯤? 티앤알바이오팹, 외형성장 '가속'

◆ 진원생명과학 "美 FDA, GLS-5310 부스터샷 임상 승인"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GLS-5310'을 부스터샷으로 접종하는 임상연구의 승인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임상은 미국에서 mRNA백신과 아데노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을 접종한 대상자에게 GLS-5310을 부스터샷으로 접종해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임상연구이다. 박영근 진원생명과학 대표이사는 "DNA백신인 GLS-5310은 다른 백신과 달리 배송, 보관에 유리하고 백신 접종에 이용하는 흡인작용 피내접종기(Gene-Derm)는 사용이 편리하고 통증이 없으며 가격이 저렴하다"고 강조했다.


◆ 테고사이언스 "TPX-115, 자가혈치료법 대비 우수성 입증"

테고사이언스는 세포치료제 'TPX-115'의 비임상 논문이 '북미관절경학회(ANNA)'와 '세계관절경학회(ISAKOS)'의 공식 학술지인 'Arthroscopy'에 게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논문에서 연구를 주도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오주한 교수팀은 토끼 모델을 이용해 TPX-115가 '자가혈치료법(PRP)'에 비해 우수한 효능을 보인다고 보고했다. TPX-115는 오주한 교수가 회전근개부분파열을 적응증으로 임상 2상을 진행 중인 동종유래 섬유아세포치료제이다. 테고사이언스 관계자는 "TPX-115가 회전근개부분파열 치료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PRP를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제임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향후 시장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티앤알바이오팹, 인체 유래 상용화 세포 은행 구축

티앤알바이오팹은 독자적인 상용화 세포 은행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티앤알바이오팸은 경북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의 계약을 통해 수행한 '정상인 50명에 대한 임상정보 수집, 인체유래물로부터 세포 자원 확보와 기증자 적합성 평가' 과제를 마쳤다. 회사 측은 "이로써 인체유래물로부터 확보한 다양한 세포 자원을 국내외에 판매 가능한 제품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근 티앤알바이오팹은 확보한 세포 자원으로 은행 구축과 글로벌 상용화 세포 제품화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내달부터는 세포 자원 수요가 있는 기업, 연구 기관과의 계약을 추진해 제품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