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자산운용·디지털 투트랙 강화"
한보라 기자
2022.01.03 15:38:51
"건강자산 보장 프로젝트로 일상 속 보장 넓히겠다"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전영묵 삼성생명 사장이 자산운용과 신사업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보험 본업 중 하나인 자산운용과 디지털 혁신 등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는 2022년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전 사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운용계열사인 삼성자산운용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산운용 부문 시너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헬스케어 등 신사업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자사의 디지털 역량을 느낄 수 있도록 디지털 보험설계사(FC) 전환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디지털 전환으로 온라인 특화보험, 구독보험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신속하게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임직원들이 창의적인 신사업 아이디어를 꽃피울 수 있도록 사내벤처 제도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삼성생명이 이뤄내야 할 목표로는 ▲고객중심 경영기조 ▲보험본업 혁신 가속화 ▲자산운용 및 신사업 역량 강화 ▲디지털 역량 획기적 강화 ▲임직원 상호 신뢰 및 사회적 신뢰 등 5가지 방향성을 꼽았다.

관련기사 more
삼성 금융계열사, 마이데이터 등 신사업 어쩌나 삼성SRA자산운용 신임 대표에 김정근 CIO 삼성 금융계열 수장 교체···생명·증권·카드는 유임 삼성운용, 서봉균 대표이사 후보 추천

그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기존의 보장자산을 넘어 소비자의 일상까지 아우르는 건강자산 보장 프로젝트를 새롭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전 사장은 "삼성생명은 시장이 위축되고 경쟁이 가열되는 가운데 비대면 등 신시장을 개척하며 지배력 강화를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는 고객 삶 전반에 걸쳐 최고의 상품과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진정한 인생금융파트너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성공은 잊고 상품·채널·디지털 등 전 부문을 혁신해 사업모델을 정교히 다듬어 나가야 한다"며 "새로운 연금 상품을 출시해 다시 한 번 연금명가로 거듭나는 한편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지털 상품 개발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