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SPS,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 변경
이수빈 기자
2022.01.03 13:30:59
친환경 소재·부품 지향하는 미래비전 담아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천안 본사 로비 전경 (포스코그룹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포스코SPS가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바꿨다. 기존 철강가공업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소재·부품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포스코그룹은 포스코SPS가 지난달 29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포스코SPS는 사명 변경을 위해 지난 9월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규사명 사내 공모와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쳤다.


기존 사명인 SPS(Steel Processing & Service)는 철강 가공센터로만 인식되고 범위가 국한되어 친환경 소재·부품 사업을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표현하는데 다소 제한적이었다는 게 포스코SPS의 입장이다.


포스코SPS는 "새로운 사명은 최근 모빌리티 관련 산업의 성장과 투자가 집중되는 추세에 맞춰 차량, 선박, 자율주행차, 드론 등 전동화 장치가 필요한 분야는 물론 배터리, 연료전지 등 새로운 소재와 부품 등에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그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수소경제 및 ESG 경영을 추구하는 포스코 그룹의 경영방침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학용 포스코SPS 대표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다양한 생태계에 구동모터코아, 수소차 및 드론용 연료전지, 배터리 등 차별화가 가능한 소재 공급사로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회사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성장과 혁신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포스코, ESG 글로벌 협의체 'VBA' 가입 포스코그룹, R&D 컨트롤타워 '미래기술연구원' 개원 DMI-포스코SPS, 수소드론용 연료전지 개발 '맞손' 포스코 인터, 철강 가공사업 분할…'포스코SPS' 공식 출범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