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초일류 테크 부품회사 도약"
설동협 기자
2022.01.03 14:29:34
"끊임없는 기술혁신 고객가치 창출…유연한 조직문화 지속 발전"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삼성전기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이 종합 부품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포부를 내비쳤다. 


장 사장은 3일 신년사에서 "지난해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낸 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새롭게 도전하고 개척해야 하는 서버·자동차 시장은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소망은 '초일류 테크(Tech) 부품회사'가 되는 것이다"며, "삼성전기의 미래 모습은 종합 부품회사로서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도전적인 목표와 경쟁사를 압도하는 1등 제품으로 시황에 흔들림 없이 지속 성장하는 회사, 임직원이 행복한 회사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2022년은 글로벌 경영 환경을 냉정하게 직시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더 큰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해가 되자"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모든 삼성전기 임직원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가 돼야 하고, 임직원 모두의 성장을 위해 본인도 CLO(Chief Learning Officer)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more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초일류 테크 부품사 될 것" 삼성전기, 반도체기판 통큰 투자…후발주자 '따돌리기' 삼성전기, 작년 영업익 1.5조...전년비 63%↑ 한화솔루션, 삼성전기 통신모듈 일부사업 인수

장 사장은 "핵심 업무는 치열하게 하되 개인의 자율은 존중하고, 불필요한 규제는 최소화해 유연한 조직 문화를 지속 발전시키자"며 "본인을 포함한 리더들은 삼성전기의 더 높은 도약을 위해 먼저 도전하고 변화를 이끌어 내는 '트리거(trigger)'가 돼 회사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삼성전기는 수원, 세종, 부산 등 국내사업장 경영진과 임직원을 상대로 비대면 생중계를 통해 시무식을 진행했다.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임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