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유병규 HDC현산 대표 "본원적·차별적 경쟁력 확보"
김호연 기자
2022.01.03 14:42:35
"건강한 조직문화로 기업 신뢰도·브랜드 가치 높일 것"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3일 14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왼쪽부터)하원기 대표이사 전무, 권순호 前 대표이사, 유병규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서울 용산구 HDC현산 본사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이사 사장은 3일 "급변하는 사회 트렌드에 맞춰 본원적이고 차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디벨로퍼로 독보적 위상을 높여나가자"고 당부했다.


유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에서 열린 이·취임식에서 "건설업의 경쟁 상황은 하루가 다르게 치열해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쟁이 가열되고 여건이 악화되는 건설시장에서 지속 성장의 길을 가려면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며 "주요 원자재의 원활한 확보 등을 통한 원가관리 리스크 대응 체제를 구축하는 것을 시작으로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얻기 위한 상품기획 능력 등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개발사업의 핵심 성공 요인이 되고 있는 금융 DNA를 우리 사업에 접목하고 키우는 일에 온 정성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직 운영의 창의성 제고를 통한 적응력 향상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유 대표는 "국내 사회는 인구 노령화 가속, 저성장 기조 지속과 세대와 계층간 갈등 확대, 디지털 사회로의 빠른 전환 등이 이뤄지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한 유비쿼터스 디지털 시대에 맞도록 실시간 통합 업무시스템을 구축해 생산성을 높여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공언이 허언이 된 정몽규의 약속 신평사 "HDC현산에 심각한 타격…상황 예의주시" HDC현산, 정비사업 수주 위축 '직격탄' 또 무너진 HDC현산, 수익성 악화 불가피

성과 보상 시스템의 변화, 안전 중시 문화의 강화에도 힘쓸 것을 약속했다. 그는 "나이나 직급 그리고 부서와 상관없이 '성과나는 데 보상있다'라는 단순하고 간단한 원칙이 제대로 실현되도록 우리의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협력업체와의 상생협력 강화, 주주편인 향상, 사회적 책임 수행, 안전중시 문화 강화 등으로 기업의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유 대표는 마지막으로 유연한 대내외 소통과 협력 문화 조성을 주문했다. 그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려면 각 단계간 정보와 지식의 전달과 소통이 원활해야 하고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며 "내외부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광운대역세권개발사업과 같은 대규모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내 도시개발 역사상 새로운 발전의 이정표를 만들자"고 격려했다. 이어 "새해에는 직급, 조직, 세대 간 장벽을 뛰어넘어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토론과 협의 분위기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유병규 신임 대표는 2016년 산업연구원장을 지내고 2018년 HDC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2020년부터 HDC 사장을 역임했다. 산업 분야의 통섭적 능력과 그룹의 경영 전략을 융합해 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유 대표는 건설산업의 근원적이고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변화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역량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권순호 전임 대표는 이날 이임사를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이 앞으로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빠르게 적응함은 물론 창의력을 바탕으로 구성원 각자가 크리에이터로서의 능력을 겸비해 당당한 멀티플레이어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