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재근 국민은행장 "빅테크 경쟁서 승기잡는다"
원재연 기자
2022.01.03 14:52:57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 '옴니채널' 완성도 추진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이재근 제8대 KB국민은행장이 3일 공식 취임했다.  


이 신임 은행장은 이날 취임식을 갖고 "불확실한 미래에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모델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핵심 성장 분야인 WM, CIB, 자본시장, 글로벌 부문과 마이데이터, 플랫폼 비즈(Biz)와 같은 디지털 신사업 부문에 경영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No.1 금융플랫폼 기업'을 향한 핵심 경영방향 4가지로 ▲고객 중심 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사업 모델 강화 ▲젊고 역동적인 조직 문화 창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를 꼽았다. 


이 행장은 "모든 금융서비스의 시작과 끝은 바로 고객"이라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스타뱅킹 등 KB의 플랫폼이 고객의 일상생활을 아우를 수 있도록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의 완성도를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관련기사 more
국민銀, 신임 사외이사에 문수복 카이스트 교수 금융사의 이방인 KB금융, 3000억원 규모 디지털 플랫폼 펀드 설립 KB금융지주·국민은행

이를 위해 전국의 모든 영업점이 모바일 플랫폼 및 콜센터 등과 상호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옴니채널'의 완성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 모델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를 위해 KB형 플랫폼 조직 2기 전환 등 조직개편으로 추진력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했다. 


미래 성장을 위해서는 KB국민은행 성장의 핵심 근간인 영업점의 세일즈 경쟁력 강화를 위해 'PG 2.0'영업 체계를 고도화하고, '9 To 6 뱅크'의 성공적 정착 등으로 대면 영업의 패러다임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 사회·경제에 미치는 금융회사의 역할과 책임을 깊이 자각하고, 상생과 포용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중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그린뉴딜'과 같은 신성장 및 혁신 분야에 대한 창업 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고, ESG 경영과 사회공헌에서도 진정성 있는 모범 기업 시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