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데이터기반 경영시스템 확립"
한보라 기자
2022.01.03 16:38:13
"고객 중심 영업으로 팬덤 있는 회사 만들 것"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이 3일 신년사에서 "내달 예고된 정보통신(IT) 통합 '데이2(Day2)'의 안정적인 정착이 신한라이프 일류전략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 사장은 "다양한 디지털 혁신사업을 발굴하고 가치 중심의 보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데이터 기반 경영시스템을 확립하겠다"며 "올해도 데이터·가치·디지털(D.V.D) 경영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7월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재무통합시스템을 비롯한 IT시스템을 통합하는 '데이1(Day1)'을 오픈했다. 이후 인공지능(AI) 비서 및 플랫폼, 헬프데스크 등을 운영하며 디지털 신사업 기반을 다졌다. 헬스케어 사업에서는 하우핏 앱(App)을 출시한 데 이어 자회사인 신한큐브온을 출범하며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내년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등이 도입되는 만큼 재무건전성 관리도 이어간다. 신한라이프는 신계약 가치와 수익성 중심의 전략적인 상품 포트폴리오 운영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같은 결정은 데이터 모델을 통한 합리적인 의사결정이 뒷받침한다.

관련기사 more
신한라이프, '퇴직금'에 순익 두자릿수 감소 신한라이프 베트남 법인, 영업 개시 더 젊어진 신한라이프, '뉴신한' 세대교체 선봉 생보사, 장기선도금리 인하에 '돈 더 쌓아야…'

그는 "신한라이프의 남다른 경쟁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하는 건 현장 중심의 영업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현장에 기반한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이 어떤 성향을 갖고 있는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신한라이프가 해줄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업무를 추진해나가면 '지피지기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성 사장은 "신한라이프를 고객이 먼저 찾아오는 팬덤이 있는 회사로 만들자"며 "올해를 일류전략의 원년으로 삼고 모두 합심해 다양한 시도와 성공을 만들어나가자"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