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반도건설, 박현일 총괄사장 체제
권녕찬 기자
2022.01.03 17:07:54
김용철·이정렬 각자대표, 신년 정기인사 실시
이 기사는 2022년 01월 03일 17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반도건설은 신년 정기인사를 통해 총괄사장과 사업부별 각자 대표 체제로 책임경영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이날 박현일 사장을 총괄 사장으로 선임했다. 또 김용철 부사장과 이정렬 전무를 각각 사장과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영업부문 대표와 시공부문 대표로 임명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번 정기 인사를 통해 사업부별 각자 대표 중심의 전문성과 투명성,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했다"며 "지난 2020년 창립50주년을 맞아 전문경영인 중심의 조직개편에 이은 조직쇄신"이라고 설명했다.



박현일 총괄 사장은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 출신으로 2015년 반도건설에 입사해 현재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취임 이후 주택사업 외에도 공공, 토목, 사회간접자본(SOC, 인프라)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건설업 경쟁력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반도그룹, 한진칼 지분 매각대금 용처는 '부동산 호황' 반도건설, 영업이익 200%↑ '전문경영인 체제' 반도그룹, 자사총액 5조 유지 부산대 천연물안전지원센터 사업 '윤곽'

영업부문 김용철 대표(사장)는 1999년 반도건설에 입사해 국내외에서 활동한 전문경영인이다. 부산 온천동의 초고층아파트 '반도보라스카이뷰'를 비롯해 동탄, 김포, 세종, 평택 등 신도시 주택사업을 수행했다. 미국 LA 주상복개발사업, 두바이 유보라 타워 사업도 무리 없이 마무리 지었다. 


시공부문 이정렬 대표(부사장)는 1992년 반도건설에 입사한 30년 반도맨이다. 시공, 환경, 안전 부분의 이론과 현장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라는 평가다. ESG경영체계를 위해 친환경 공법과 스마트 신기술 접목, 협력사와의 신기술개발 등을 주도하고 있다.


이날 반도건설은 안전경영본부를 대표 직속으로 승격시켜 선제적 대응체제를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반도건설그룹 승진 인사 ]


◇반도홀딩스

▲부사장 신동철 ▲상무 이정호, 송한규


◇반도건설

▲총괄사장 박현일 ▲영업부문 대표 김용철 ▲시공부문 대표 이정렬

▲부사장 정용훈, 권재현

▲상무 김희수, 안재식, 이정훈, 김현수, 왕호, 김용권, 김성욱

▲상무보 한호석


◇반도종합건설

▲상무 백귀석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