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혁신성장산업 기술보증 확대 공급"
범찬희 기자
2022.01.03 17:48:22
투명한 업무 프로세스 구축, 감사시스템 개선 통한 반부패 활동 강화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사진)이 지난해 코로나19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데 일조했다고 자평하며, 올해 혁신성장산업을 중심으로 기술보증을 확대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드러냈다.


3일 김 이사장은 '2022년 기술보증기금 신년사'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는 비대면·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 지구적 기후위기로 탄소중립이 시대적 과제로 부각되고 있다"며 "과거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기보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기보는 코로나19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중소벤처기업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한편으로 기술혁신기업, 소·부·장 강소기업, 예비유니콘기업을 집중 지원해 대외적으로 기보의 가치를 입증한 한 해였다"며 "혁신성장산업을 중심으로 기술보증을 확대 공급하고, 코로나19 위기기업의 상환부담을 완화해 우리 경제의 위기 극복과 경제 활력 회복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민간과 연계한 창업투자 환경 조성 ▲유니콘기업 육성 프로그램 강화로 혁신기업에 대한 스케일업 지원 ▲탄소가치평가 기반의 기후대응보증 지원 ▲소셜벤처기업에 대한 우대 지원 프로그램 확충 등을 핵심 사업으로 꼽았다.


아울러 김 이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스스로에게 더욱 엄정한 기준을 적용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 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한 실천 방안으로 ▲기술평가와 보증심사를 비롯한 업무 전반에 걸친 투명한 프로세스 구축 ▲청렴교육 강화 및 감사시스템 개선 등 전사적 반부패활동 강화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예보 OCIO '7파전'···계열사끼리 경쟁 키움운용, 예보 채권자산 위탁운용사 도전 기보금 국내채권 위탁운용, '교보악사' 따냈다 중기부, 기술보증기금 수혜 기업 늘린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