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그룹, R&D 컨트롤타워 '미래기술연구원' 개원
유범종 기자
2022.01.04 09:44:29
AI·이차전지소재·수소에너지 등 핵심사업 연구 추진
(사진=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사진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포스코그룹이 미래 신성장사업 연구개발을 위한 컨트롤타워를 구축했다.


포스코그룹은 4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그룹의 신성장사업 연구개발(R&D)을 주도할 미래기술연구원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미래기술연구원은 우수 연구인력 확보를 위해 IT기업과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모여있는 서울 테헤란로에 위치한 포스코센터에 개관했으며 향후 인근에 미래기술연구원 연구단지 건립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 회장은 이날 개원식에서 "오늘 포스코그룹 미래사업의 연구개발을 주도할 창의적 연구공간인 미래기술연구원을 개원한다"며 "그룹 미래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되고 혁신적인 연구성과 창출로 대한민국을 이끄는 대표 연구개발 기관으로 도약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의 미래기술연구원 발족은 저탄소·친환경 시대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차세대 기술경쟁력을 선점하고 그룹 미래사업 육성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관련기사 more
포스코·현대제철, '그린 철강사' 변신 가능할까 포스코SPS,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으로 사명 변경 최정우 포스코 회장 "지주사 중심 ESG경영 실천" '100년 기업' 향한 최정우의 승부수

미래기술연구원은 기존 철강 중심의 포스코 기술연구원과는 달리 ▲인공지능(AI), ▲이차전지소재, ▲수소·저탄소에너지 등 3개 연구소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 핵심사업의 연구를 추진한다.


인공지능(AI)연구소는 기술 전략 수립과 인공지능 모델 설계 등을 통해 제조공정의 혁신을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이차전지소재연구소는 양·음극재, 리튬소재분야 선행 연구와 신제품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수소·저탄소에너지연구소는 수소·CCUS(탄소포집저장 활용) 기술개발을 추진해 친환경 철강공정을 선도하고 수소 양산 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포스코는 앞서 지난해 말 임원인사를 통해 김주민 AI연구소장, 김필호 AI연구센터장, 윤창원 수소·저탄소에너지연구소장 등 해당분야 전문가들을 외부에서 영입해 미래기술연구원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