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타필드, '웰 보건 안전 평가 인증' 획득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1.04 09:59:20

◆스타필드, '웰 보건 안전 평가 인증' 획득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점, 고양점, 안성점이 미국 국제웰빌딩연구원으로부터 '웰 보건 안전 평가 인증(WELL Health-Safety Rating)'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웰 보건 안전 평가 인증'은 실내 보건 안전에 대한 국제 인증으로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의 전 세계적 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됐다. 스타필드는 위생 관리와 보건 서비스, 위기 대응 시스템 등 6개 영역, 24개 항목을 평가하는 IWBI의 기준을 만족해 국내 유통시설 및 대형 쇼핑몰 중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

◆BBQ, 2021 하반기 공채 31명 본격 채용


제너시스BBQ가 2021년 하반기 공채를 통해 지난달 말 31명을 채용해 3일부터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1월 실시한 BBQ 2021 하반기 공개채용에는 마케팅, 전략기획, 운영, 점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부문으로 나눠 모집했고 총 2000여명이 지원해 60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공개채용을 줄이고 있는 상황에도 글로벌 외식전문 인재를 양성, 확보하고자 공개채용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G마켓∙옥션, 2022 새해맞이 첫 연합 할인전

G마켓과 옥션이 11일까지 2022년 신년 이벤트 '새해맞이 특가 내려온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맛있는 새해맞이관', '슬기로운 새해맞이관' 2개 테마관 페이지로 구성돼 새해 고객들이 찾는 키워드별 맞춤 대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G마켓 관계자는 "새해 맞이를 위한 각종 제품을 비롯해, 건강식품, 식품, 뷰티제품 등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교CNS,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시범 운영

관련기사 more
아모레G, 체질개선 효과 빛 봤다

대교그룹 IT 서비스 기업 대교CNS가 철도환경∙기술 전문기관 코레일테크와의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ERP) 1단계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시범 운영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본 사업을 위해 대교CNS는 인프라 및 솔루션 전문 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차세대 통합정보시스템 개발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현재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 조기 안정화 체계를 수립 중에 있다. 이번 시범 운영을 거친 뒤 모바일 행정업무서비스 등 2단계 구축을 완료해 오는 4월 전국 962개의 철도역과 781개의 사업소에 시스템 오픈을 완료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새해 버킷리스트 응원 '신년대박 신박쇼'


롯데홈쇼핑이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내달 2일까지 총 3000만원의 버킷리스트 지원금을 제공하는 '신년대박 신박쇼'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고객들의 목표 실현을 응원하고, 건강, 인테리어 등 신년 수요를 겨냥한 단독 상품을 집중 편성해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 한해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 짬뽕 라면 '바담뽕' 출시

삼양식품이 신제품 '바담뽕'(바다를 담은 짬뽕)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담뽕은 해물의 풍미가 가득한 짬뽕 라면 제품으로, 오징어와 새우 등을 넣어 깊고 진하면서도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이번 빨간 국물 짬뽕 라면인 '바담뽕'을 출시로 기존의 국물 없이 볶아 먹는 '간짬뽕'과 하얀 국물인 '나가사끼짬뽕' 등의 제품 라인업을 갖춰 짬뽕라면 시장에서 점유율과 입지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GS25, '브레디크' 출시 1주년...편의점 빵 판도 바꿨다


GS25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BREADIQUE)'가 출시 1주년 만에 전체 빵 카테고리 매출 구성비의 31.5%를 차지하게 됐다고 4일 밝혔다. 앞서 GS25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중심으로 빵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고객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전문점 수준의 빵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레디크'를 선보였다. 그 결과 '브레디크' 매출 구성비는 전체 빵 카테고리에서 1분기 14.8%, 2분기 20.9%, 3분기 26.8%, 4분기 31.5%로 매 분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며 12월 기준 누적 1,400만 개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일리윤, 가려움 개선하는 '레드이치 케어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이 가려움을 개선하는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일리윤 MD 레드이치 케어크림'은 극도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를 손쉽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2주 만에 가려움이 41.3%, 4주 만에 81.2% 감소한다는 결과가 확인됐다. 아울러 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피부 테스트를 거쳐 성인은 물론 0세 영유아도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크림임을 인정받았다. '일리윤 MD 레드이치 케어크림'은 일리윤 공식몰에서 판매하며, 2월 올리브영 단독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